[A+] [공학기술] 인터넷(Internet)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3 12:37본문
Download : [공학기술] 인터넷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hwp
`커뮤니티`를 사전적으로 정이하면 文化(culture) ,歷史(역사)가 같은 공동사회, 공동체, 지歷史(역사)회의 사람들 혹은 직업,종교 따위가 같은 공동 생활체라고 할 수 있다아
커뮤니티는 전통적으로는 가족, 씨족 공동체에서 출발을 한다.
Download : [공학기술] 인터넷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hwp( 31 )
설명
[공학기술] 인터넷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 , [공학기술] 인터넷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 인터넷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
[공학기술] 인터넷(Internet)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
목 차
Ⅰ. 서론
Ⅱ. 누리망 커뮤니티 槪念
1. 누리망 커뮤니티란 무엇인가
2. 커뮤니티 트랜드의 변화
3. 커뮤니티와 비즈니스의 관계
4. 커뮤니티와 사용자
Ⅲ. conclusion(결론)
I. 서론
누리망 기반의 온 라인커뮤니티를 이용하는 marketing 은 전통적인 방법에 비하여 접근성, 상호작용성, 비용측면에서보다 높은 능률을 제공할 수 있다아 또한, 제품촉진, 판매경로, 시장도달시간, 고객서비스, 상표이미지, 고객관계 등과 같은 기존의 marketing 활동을 improvement(개선)변환하고,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사업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아
소비자들은 누리망 이라는 가상공간을 통해서 제품과 이를 판매한 기업에 대한 칭찬과 불만을 자유롭게 공유하게 되고, 누리망 에 게시된 메시지들은 여러 곳으로 확산되는 구전(word of mouth) 양상을 보이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해당제품을 가진 기업들은 누리망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들을 모니터하고, 이들의 여론...
목 차
Ⅰ. 서론
Ⅱ. 누리망 커뮤니티 槪念
1. 누리망 커뮤니티란 무엇인가?
2. 커뮤니티 트랜드의 변화
3. 커뮤니티와 비즈니스의 관계
4. 커뮤니티와 사용자
Ⅲ. conclusion(결론)
I. 서론
누리망 기반의 온 라인커뮤니티를 이용하는 marketing 은 전통적인 방법에 비하여 접근성, 상호작용성, 비용측면에서보다 높은 능률을 제공할 수 있다아 또한, 제품촉진, 판매경로, 시장도달시간, 고객서비스, 상표이미지, 고객관계 등과 같은 기존의 marketing 활동을 improvement(개선)변환하고,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사업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아
소비자들은 누리망 이라는 가상공간을 통해서 제품과 이를 판매한 기업에 대한 칭찬과 불만을 자유롭게 공유하게 되고, 누리망 에 게시된 메시지들은 여러 곳으로 확산되는 구전(word of mouth) 양상을 보이게 되었다. 이와 같이 온 라인 커뮤니티는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서 수동적이었던 소비자들을 시장흐름에 influence을 줄 수 있는 능동적인 소비자 커뮤니티의 형태로 진화하게 되었다
Ⅱ.누리망 커뮤니티 槪念
1. 누리망 커뮤니티란 무엇인가?
누리망 커뮤니티란 누리망 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가상세계에서형성되는 커뮤니티(Community)를 말한다.하지만 사회구조의발달로 보다 다원화 되어진 커뮤니티들이 출현하게 되고 이러한 여러 공동체들이지금의 사회를 이루고 있는 것이다. 국가 연합체인 UN부터 처음 하여 동호회,팬클럽에 이르기 까지 인간들이 2인 이상 모여서 만들어진 조직은 모두 커뮤니티가…(생략(省略))
![[공학기술]%20인터넷%20커뮤니티[소비자%20행동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D%B8%ED%84%B0%EB%84%B7%20%EC%BB%A4%EB%AE%A4%EB%8B%88%ED%8B%B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_hwp_01.gif)
![[공학기술]%20인터넷%20커뮤니티[소비자%20행동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D%B8%ED%84%B0%EB%84%B7%20%EC%BB%A4%EB%AE%A4%EB%8B%88%ED%8B%B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_hwp_02.gif)
![[공학기술]%20인터넷%20커뮤니티[소비자%20행동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D%B8%ED%84%B0%EB%84%B7%20%EC%BB%A4%EB%AE%A4%EB%8B%88%ED%8B%B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_hwp_03.gif)
![[공학기술]%20인터넷%20커뮤니티[소비자%20행동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D%B8%ED%84%B0%EB%84%B7%20%EC%BB%A4%EB%AE%A4%EB%8B%88%ED%8B%B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_hwp_04.gif)
![[공학기술]%20인터넷%20커뮤니티[소비자%20행동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D%B8%ED%84%B0%EB%84%B7%20%EC%BB%A4%EB%AE%A4%EB%8B%88%ED%8B%B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_hwp_05.gif)
![[공학기술]%20인터넷%20커뮤니티[소비자%20행동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D%B8%ED%84%B0%EB%84%B7%20%EC%BB%A4%EB%AE%A4%EB%8B%88%ED%8B%B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_hwp_06.gif)
[공학기술],인터넷,커뮤니티[소비자,행동론],공학기술,레포트
[공학기술] 인터넷(Internet) 커뮤니티[소비자 행동론]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다. 이로 인하여 해당제품을 가진 기업들은 누리망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들을 모니터하고, 이들의 여론을 파악하여 제품개발에 활용하지 않을 수 없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