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9 21:33본문
Download : 20151중과_교육4_가족교육론_공통.zip
다. 1. 가족관련 정보.hwp
2. 가족교육 요구분석.hwp
7.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 현재상황.hwp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목 차 -
Download : 20151중과_교육4_가족교육론_공통.zip( 73 )
설명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
9. 결론작성시 참조.hwp
Ⅲ. 결 론
1. 인터뷰 조사내용
- 중략 -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1) 인터뷰 조사내용
- 가족교육 요구분석 등
장애아동 어머니는 장애아동의 출생에 대해 자신의 가족들이 왜 이와 같은 일을 당하게 되는지에 대한 커다란 분노와 함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계속되는 긴장, 정서적인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Ⅱ. 본 론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방통대가족교육론,방송대가족교육론,가족교육론과제물,가족교육론레포트
2. 교육프로그램 구성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1) 인터뷰 조사내용 -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 가족교육 요구분석 등 (2) 교육프로그램 구성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2시간 분량의 교육프로그램을 예시를 들어 제안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터뷰 조사내용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3) 가족교육 요구분석 2. 교육프로그램 구성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족관련 정보.hwp 2. 가족교육 요구분석.hwp 3.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hwp 4.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hwp 5.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hwp 6. 인터뷰 내용.hwp 7.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 현황.hwp 8. 서론작성시 참조.hwp 9. 결론작성시 참조.hwp
8. 서론작성시 참조.hwp
순서
Ⅰ. 서 론
-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2시간 분량의 교육프로그램을 예시를 들어 제안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3.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hwp
Ⅰ. 서 론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3) 가족교육 요구분석
Ⅱ. 본 론
4.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hwp
6. 인터뷰 내용.hwp
장애아동을 가르치는 교사들의 관심사는 장애아동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된 교수활동을 최대한으로 아동의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것에 있따 특수교육은 장애아동들이 최소한의 제한된 環境(환경)에서 발달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하고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것에 있따 교사들은 장애아동들에게 제공하는 학습을 아동 스스로 최대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1. 인터뷰 조사내용
8세, 남자, 장애아동
(1)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2015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 구성)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5.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hwp
참고문헌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발달장애아동 가족의 위축된 생활과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부족은 가족 외적인 접촉을 감소시켜 소외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다시 가족 내 스트레스를 강화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2) 교육프로그램 구성
따라서,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내용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program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발달장애아동 어머니가 겪는 부適應(적응)적 정서를 살펴보면 어머니는 자녀의 장애를 자신의 탓으로 돌려 자신에 대한 질책, 죄책감, 자기모멸감 등을 경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