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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한국 P & G사 - 페브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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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1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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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마케팅사례] 체험 마케팅 PR.hwp




신상품을 개발한 업체는 이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야 하는데, 소비자들이 이 상품이 어떤 곳에 쓰이는지 알게 하기에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P & G사의 페브리즈란 섬유 탈취제는 새로운 용도의 신상품임에도 시장에 빨리 안착해 후발 주자를 뿌리치고 이 분야 시장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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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P & G사 - 페브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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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다아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strategy으로도 유명한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그 제품과 관련한 여러 가지 경험을 매장이나 휴게소 등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신문에 실린 뉴튼의 광고를 보았지만 뉴튼이 무엇을 하는데 사용되는 상품인지를 제대로 몰랐던 것이다. 그러나 발매 초기 크리넥스의 판매 실적은 부진했고, 킴벌리 - 클리크사는 마케팅 strategy을 재구상하기 처음 했다. 애플사는 뉴튼이라는 PDA를 일찍 개발했지만, 사용 용도를 소비자에게 제대로 인식시키지 못해 실패로 끝났다.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한국 P & G사 - 페브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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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탈취제야말로 백 마디 설명보다 한 번의 경험이 중요한 제품이다. 그래서 PDA가 어떤 상품군인지 알려진 후에 나온 후발 주자 팜은 쉽게 PDA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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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마케팅 PR
마케팅 PR 성공 example(사례)
설명
소비자에게 생소한 개념의 신상품이 개발되면 당연히 히트 상품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경험적으로 보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페브리즈의 직접 체험을 통한 MPR은 한국적인 상황에서의 적용을 잘 보여 준다. 너무 빨리 개발된 신상품의 실패 확률이 높다는 것을 보여 주는 example(사례) 도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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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넥스의 경우를 보자. 크리넥스를 개발한 킴벌리 - 클라크사는 초기에는 크리넥스를 화장 제거 티슈로 포지셔닝하여 판매하였다. 이후 크리넥스의 판매량은 급증하였고 킴벌리 - 클라크사는 더 이상 사용 용도를 설명해 줄 필요가 없었다. 그 첫 번째가 크리넥스를 코 푸는 티슈로 재포지셔닝하는 strategy이고, 두 번째가 바로 소비자들에게 매스 미디어를 통해 크리넥스의 사용 용도를 설명해 주는 strategy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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