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 카이퍼에 대한 나의 소감 및 report과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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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01: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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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활동 범위는 너무나 폭 넓게 일했기 때문에 그에 대한 평가는 신학자로서만 카이퍼 를 볼것이 아니라 칼빈주의적인 삶을 실현하기 위한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일한 사역을 동시적으로 평가 할 때만 가능하다.아브라함 카이퍼에 대한 나의 소감 및 감상문과 느낀점 , 아브라함 카이퍼에 대한 나의 소감 및 감상문과 느낀점감상서평레포트 , 아브라함 카이퍼에 대한 나의 소감 및 감상문과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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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브라함 카이퍼에 대한 나의 소감 및 감상문(report)과 느낀점 )
1987년은 아브라함 카이퍼 탄생 150주년이었다. 화란에서는 작년에 신문과 잡지들에서 카이퍼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재 평가를 하기 스타트했다. 그리고 카이퍼의 influence은 모든 개혁 교회에 절대적인 influence을 주었음 을 아무도 부인 할수 없을 것이다. 물론 아브라함 카이퍼만큼 그 시대의 사상에는 완전 히 벗어나지는 못했다. 1920년 아브 라함 카이퍼 박사가 서거했을 때 전 세계 120여개 신문들은 그의 타계를 애도하면서 `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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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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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브라함 카이퍼에 대한 나의 소감 및 report과 느낀점
다. 카이퍼는 너무나 다재다능한 인물이었기에 그를 반대 한 사람들마저도 열개의 머리와 백개의 손을 가진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카이퍼는 그의 생존시나 죽음에 이르기까지 찬사와 비평을 동시에 받았던 사람이었다. 사상속에는 19세기적 낭만주의와 이상주의적사상을 완전히 떨쳐 버리지 못한적도 있따 그럼에도 불구하고 19세기 자유주의 사상과 신학에 항거해서 삶 의 모든 영역에 하나님의 주권과 그리스도의 왕권을 위한 칼빈주의적인 삶이 업적은 실 로 위대한 것이었다. 그래서 화란에서는 카이퍼의 출 생지인 마슬부이스에서 카이퍼의 특별 전시회를 갖는 한편 다방면의 글들이 발표되었다 그리고 日本 칼빈학회에서는 아브라함 카이퍼 세미나를 가졌으며 금번에는 R. E. S.의 Theologrcal Forisn에서 아브라함 카이퍼 특집을 다루고 있따 그리고 한국에서는 `한국 칼빈주의 연구원`이 주최가 되어 카이퍼 전시화와 세미나를 열게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