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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 유체역학 - 관로마찰 tes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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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6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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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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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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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 유체역학 - 관로마찰 test(실험)

다.
의 정의(定義)를 사용하여 에너지방정식은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따
이 식을 질량유량으로 나누고 요점하면

이 된다 이 식에서 좌변은 입구/출구 사이에서의 단위질량당 기계적 에너지의 차와 같고, 우변은 기계적 에너지가 원하지 않는 열에너지 와 열전달 에 의한 에너지 손실로 비가역적으로 전환됨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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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 유체역학 - 관로마찰 실험 , [공학] 유체역학 - 관로마찰 실험공학기술레포트 , [공학] 유체역학 - 관로마찰 실험
1. 서론

관로(管路)는 물, 가스 등의 유체가 단면을 채우고 흐르는 관을 말하며, 도시의 가스관 기름을 공급해주는 송유관 등이 바로 이 예이다.
우리는 이러한 에너지 손실 항을 단위무게당 전 에너지 손실로 규정하고 기호 를 사용하여 나타낸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되는 가스관, 송유관 등을 볼 때 그 관로는 수많은 엘보우와 이음들에 의한 부 손실이 생길 뿐 아니라, 관로사이에서의 마찰에 의한 주 손실이 생기게 된다 실생활에서 이러한 손실을 계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theory(이론)
A. 에너지 방정식으로 손실항 계산
()
가정 : (1)
(2)
(3) 정상유동
(4) 비압축성 유동
(5) 입구과 출구에서의 내부에너지와 압력은 모두 균일하다.
이러한 가정 하에 에너지 방정식은 다음과 같이 단순화 되었다. 예를 들어, 송유관으로 석유를 공급할 때, 관로에서 생기는 손실을 정확히 계산하지 못한다면, 서로의 이해관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일것이다 이 밖에도 관로의 마찰을 정확히 계산하지 않으면 많은 문제가 생기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이번에 관로에서 생기는 부 손실, 주 손실에 대해 실험해 보기로 한다.


점성유동에서 단면에서의 속도가 균일할 수 없기 때문에, 입구와 출구에서의 속도가 균일하다고 가정하지 않았음에 유의하라. 하지만 위 식에 평균(average)속도를 도입하면 편리하며 적분기호를 없앨 수 있따 이를 위해 운동에너지계수(kinetic energy coefficient)를 정의(定義)하면 다음과 같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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