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가족치료이론(理論),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5:05본문
Download : 대화 가족치료이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대화理論에서는 표현된 형태만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화의 현태를 이해하고 밝히는 일이 대화理論의 주된 작업…(To be continued )
대화 가족치료이론(理論),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순서
대화 가족치료이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화 가족치료이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대화 가족치료이론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대화 가족치료이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81 )
대화 가족치료이론(理論),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대화,가족치료이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
대화理論은 이러한 공리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理論이다.
_SLIDE_6_
인간의 마음의 기능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대화를 통해서 표현된다
대화는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
한 사람이 쓰는 언어는 과거를 통해서 발달을 했든 아니면 현재 배운 그 무엇이든 관계없이 표현된 형태로 존재한다. 특히 버지니아 새티어와 헤일리의 초기 생각은 대화理論 형성에 큰 影響(영향)을 주었으며 폴 와츨라위크의 생각에 많이 근거를 두고 있따
_SLIDE_4_
理論의 기초
_SLIDE_5_
공리 : 인간으로서 사회생활을 하는 한 인간은 대화하지 않을 수 없다는 생각은 누구나 동의할 수 있는 자명한 이치이다. 이 연구에 참여했던 폴 와츨라위크는 1960년대 인간의 變化를 대화 형태라는 측면에서 더욱 연구하게 되었으며 대화理論은 이 연구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_SLIDE_1_
대화 가족치료理論
_SLIDE_2_
목차
1. 기원 및 주요인물
2. 理論의 기초
2.1 공리모델
2.2 표현모델
2.3 흐름모델
3. 주요 槪念 및 원리들
3.1 모든 행동은 대화라는 원리
3.2 내용과 관계의 원리
3.3 구두점의 원리
3.4 디지털과 아날로직의 원리
3.5 대칭과 상보의 원리
4. 역기능 대화의 형태들
4.1 대화를 부정하는 역기능
4.2 규정된 관계를 부정하는
역기능
4.3 병리적 의존의 역기능
4.4 불일치의 역기능
4.5 경쟁과 남용의 역기능
5. 치료의 goal(목표) 및 방법
5.1 치료의 goal(목표)
5.2 치료의 방법
_SLIDE_3_
기원 및 주요인물
그레고리 벳슨(Gregory Bateson)의 정신분열증 환자 가족을 연구한 사람들과 돈 잭슨의 정신세계연구소의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