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리(arrangement)]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9:32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hwp
이미지보다 더 추상적 이어서 독립적 내용 가지는데, 합성문장이나 definition 은 명제의 네트워크로 표현될 수 있다아 이 때, 각각의 명제는 관계와 特性(특성)이 연결되고 부호로 표현되어지며, 연결은 논리보다는 결합에 의존한다.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나타내는데 보다 쉽게 사용되며, 많은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닌다.
* 정신적 표상
(1) 이미지 : 가장 원시적인 표상으로 능동적으로 구성하여 내용을 특별하게 표상하는 것이다. 따라서 수학같은 계통성이 강한 분야의 지식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어 사이의 결합을 경험에 의해 강화해야 한다.레포트/인문사회
![[요약정리]%20수학교육%20-%202장%20인지와%20인지발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202%EC%9E%A5%20%EC%9D%B8%EC%A7%80%EC%99%80%20%EC%9D%B8%EC%A7%80%EB%B0%9C%EB%8B%AC_hwp_01.gif)
![[요약정리]%20수학교육%20-%202장%20인지와%20인지발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202%EC%9E%A5%20%EC%9D%B8%EC%A7%80%EC%99%80%20%EC%9D%B8%EC%A7%80%EB%B0%9C%EB%8B%AC_hwp_02.gif)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에 대한 글이며,암시적 표상과 명시적 표상,표상의 관계적 복합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2) 명제 : 진리값을 가지는 지식의 최소 단위이다. 관계를 나타내고 행동이나 상태를 설명(說明)하는 술부와 관계 안의 구성요소인 주부로 구성된다된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요약정리]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hwp( 39 )
순서
Ⅰ. 지식의 표상
* 정신적 표상
* 표상을 definition 할 접근 방법
1. 암시적 표상과 명시적 표상
2. 표상의 관계적 복합성
Ⅱ. 추론과정
1. 유추
2. 구조 사상의 수준
3. 좋은 유추를 위한 규준 - Gentner(1982)
4. 추론에서의 유추
Ⅰ. 지식의 표상
인지과정이란 물질적 세계에서의 표상에서 구조에 대응되는 내적 정신구조를 의미하는 정신적 조작을 수반한다.[수학교육]인지와인지발달 , [요약정리]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요약정리(arrangement)]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
설명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에 대한 글이며,암시적 표상과 명시적 표상,표상의 관계적 복합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정신적 표상은 단순한 그림이 아닌 구조상의 대응으로서, 서로 다른 부호를 가질 수 있으며, 이미지또는 명제로 나타난다.
* 표상을 definition 할 접근 방법
(1) 조건⁃행동 법칙(condition-action rules) …(skip)
[수학교육]인지와인지발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