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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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00: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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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는 이지메 , 집단 따돌림 문제…(drop)
다. 학교교육에서 아이들이 지나치게 흥미 위주의 학습을 추구 하다 보면 우리 사회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적 지식마저 소홀히 하게 된다 이미 요즈음 학생들은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내세우고 있으며, 자신의 잘못이나, 부족함을 반성하기보다는 모든 것을 선생님, 학교 또는 사회의 탓으로 돌리고 있따 최근 교실붕괴의 현장에서도 아이들은 선생님의 무능함만을 집중적으로 타도할 뿐이었다.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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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의 위기와 그 원인에 대하여 분석하고 그 대책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공교육의 위기와 그 원인에 대해서 분석하고 그 방안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오늘날 세계는 무척 빠르게 변화하고 있따 세계화, 국제화라는 이름 아래 마치 국가와 민족의 정체성이 사라진 듯 하지만 실은 자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강대국들이 앞다투어 실시하는 것을 볼 때에 자칫하면 아직도 선진국 대열에 들지 못하고 개발할 여지가 많은 소위 개발도상국가들은 정신 바짝 차리고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여야 할 것이다. 물론 학교교육에 適應(적응)하지 못하거나, 공부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 모두를 학교라고 하는 울타리 속에 붙들어 매두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며, 시간과 재화의 낭비이다. 그러한 아이들에게는 좀더 교육적으로 정교한 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해줄 필요가 있따 그러나 대다수의 학생들은 여전히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인적자원으로 길러져야만 한다.CAD87QV1 , 공교육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사범교육레포트 ,
네 번째 Cause 으로는 아이들의 국가경쟁력 상실을 들겠다. 이는 결코 인간을 사회발전의 수단으로만 본다는 부정적 시각에서 해석할 문제가 아니라고 본다. 아이들의 천국인 것처럼 보이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 열린 교육, 대안교육의 현장은 한 국가의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되고, 모든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아니다. 이것은 이미 앞에서 말한 바 있는 인성교육의 문제, 또 열린 교육의 문제와 관련이 있따 그리고 우리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정말로 바람직하지 못한 현상이다. 따라서 외국의 교육안만 좋다고 생각하여 고려하지 말고 우리가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교육안을 연구하여 세계적으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지닌 인재를 기르는데 힘써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