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 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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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지analysis 일반
1) 좋은 점포 구하기
2) 입지 조사 방법
3) 입지조사하기
4) 상권analysis 절차
라. 발관리숍 입지analysis 事例 연구
마. 점포계약과 권리금
1) 점포계약 시 유의사항
2) 기존점포 인수 시 유의사항
3) 권리금 문제와 대응방법
4)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주요 내용과 확정일자
사업의 주목적은 최고의 매출과 이익을 올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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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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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관리숍적정입지및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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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가. 일반적인 발관리숍의 좋은 입지 조건
나. 발관리숍의 영업점 규모 조건
다.
또한 유동 인구의 동선을 파악하고 교통 여건을 파악해 상권 및 점포로의 접근성을 검증해 보고 상권 내 호황 업종과 쇠퇴 업종의 진단, 업종 분포도 작성, 상권 내 주고객 층의 취향, 연령, 경쟁 점포의 동향, 점포 시세 및 거래 상황 등을 파악하여 상권의 property(특성)과 요구하는 바를 이해하고 이들 정보를 기반으로 유망 사업과 적정 입지를 도출해야 한다.
상권의 property(특성)과 내역을 파악하면 점포를 둘러싼 제반 환경을 이해한…(skip)
순서
발관리 숍
다. 상권 파악 및 입지 선정에서 해당 상권을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은 그 지역의 오래된 상인들과 중개업소이므로 이들로부터 조언을 받는다면 가장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점포를 중심으로 볼 때 상권은 그 점포를 이용하는 고객과 잠재 고객이 존재하는 지리적 영역이라고 정이할 수 있따 상권은 지리적 범위에 따라 보통 1차 상권, 2차 상권, 3차 상권으로 구분하는데 1차 상권은 고객의 60~70%, 2차 상권은 20~30%가 존재하는 지역 범주를 말한다.
상권을 파악하려면 먼저 해당 상권의 상세력 범위를 설정해 상권지도를 그리고 배후지의 규모, 거주 인구, 소득 수준, 교육 수준, 주거 형태 등을 파악하고 상세력 범위 내 주거 단지, 지하철역, 대형 상업 시설, 오피스가, the gist 점포, 학교 등 주요 시설을 중심으로 주말, 평일, 성별, 연령별, 시간대별 유동 인구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상권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 개통과 아파트 등 주거 단지,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 대형 상업 시설의 신축, 지역개발 계획, 靑少年 보호 구역 지정 등 정책 변경 등에 따라 變化하기 때문에 이 같은 요인에 주목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해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점포를 둘러싼 환경을 이해하고 대응책을 마련하는 일은 점포 사업에서 대단히 중요하다.






발관리 숍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자라온 환경을 알면 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듯이 해당 상권의 성장사, property(특성), 내역 등을 이해하면 내 사업이 보이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