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감성marketing (컬러marketing , 음향marketing , 후각marketing , 미각m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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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1 16:35본문
Download : 감성마케팅.ppt
중성화가 심해짐.
1.시사
-주체적인 소비자로서 바른 파악과 시각
우리의 초점은?
1.시각-컬러 마케팅
1.현재의 위치





(1)종류
[물음①: 왜 마케팅에 심리학이 활용되고 있는가? ]
현재의 위치(1)
-定義(정의)와 사례(instance) 함께 제시
-인간의 오 감각에 기초
구체화
맛있는 과일의 사각사각 소리(청각정보)
비인지적 reaction (외부 단서,감정적 단서 effect)
-시사점제시
어떻게 활용될까?
(쉬운 이해 파악을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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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체적 소비자
2.연구 방향
감성마케팅, 컬러마케팅, 후각마케팅, 촉각마케팅, 미각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기타
설명
(定義(정의),배경,예시)
2.감성마케팅
Agenda-setting 의제설정
시각적 정보 외에 청각적 정보, 촉각적 정보가 제품에 응용,변화
-학술적으로 감성마케팅 바라보기
순서
[경영] 감성marketing (컬러marketing , 음향marketing , 후각marketing , 미각marketing , 촉각marketing )에 대하여 - marketing 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efficacy에 대하여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효과(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1.연구 목적
2.청각-음악(음향 마케팅)
5.촉각 마케팅
서론
conclusion(결론)
(2)구체화
-감성의 시대, 감성에 호소!-
2.연구 방향
다.
3.후각마케팅
-마케팅에 심리학
본론
현재의 위치(2)
아기 기저귀의 뽀송 뽀송함(촉각정보)
-실패 사례(instance)-
4.미각 마케팅
-감성마케팅 장-단점
(시각, 청각,후각, 미각, 촉각)
1.연구 목적
설득에 민감한 reaction
高/低 관여 제품 범주의 혼합 시장, 매체의 변화 혼잡도
감성의 시대를 맞아 제품의 디자인 중요성 부각
[물음②: 감성 마케팅에 집중하는 이유?]
marketing 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efficacy(감성marketing :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marketing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