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7:06본문
Download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hwp
그래서 교사는 학습의 촉진자나 조력자로서 기여하고, 지식의 보급자가 되는 것을 반대한다. 바이고트스키(Vygotsky, 1978)의 저작은 교육적 사고와 수행에 대한 變化(변화)에 effect을 끼쳤다.
포플린(Poplin)과 스턴(Stone, 1992)은 이 두 가지 학습 theory(이론) 간의 차이를 아주 잘 기술하였다.
설명
순서




[교육과정]특수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국민공통
레포트/사범교육
특수교육의 성격과 목표 범위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구성주의는 학급은 개별화되고, 사회적이고, 관계 속에서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한다.
Download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hwp( 61 )
,사범교육,레포트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특수교육의 성격과 goal(목표) 범위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교육과정]특수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국민공통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1. 성격
2. 목표(目標)
3. 범위
4. 재구성
⑵ 구성주의
탈산업 사회에서 교육은 구성주의의 effect을 많이 받고 있으며, 구성주의는 해석주의와 인간주의 패러다임에 기초를 두는 경향이다. 브룩스(Brooks)와 브룩스(Brooks, 1993)는 구성주의자…(To be continued )
다. 이런 것은 결함이 있는 기능의 보충(remediation)을 강조하는 것이다. 학생은 그들의 環境(환경)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그들의 지식을 구성하고 형성하는 것이다. 구성주의자의 방법은 수업과 학습에서 바로 행동주의나 고도의 단순화 방법에 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