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5:49본문
Download : 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 분석.hwp
연구방법은, 사람들의 경우 주로 10분에서 20분 정도의 면담이었으며 개인당 총 3번 정도의 면담을 했다. 첫 번째의 경우엔 백화점이나 대형매장에 가는 이유에 대한 면담이었고, 두 번째의 경우엔 최근에 백화점이나 대형매장에서 소비하고자 하는 구체적 물품들과 이유들에 대한 면담이었으며, 세 번째의 경우엔 이후 백화점이나 대형매장에서 소비한 사람들이 실제적으로 어떠한 소비를 …(생략(省略))
백화점과대형매장소비의양적·질적分析文化(문화)와경제
다.
연구대상으로 삼은 백화점과 대형매장은 서울대학교와 근접한 거리에 있는 L백화점과 C대형매장이었고, 사람들의 경우엔, 백화점과 대형매장의 직원, 그리고 평소에 백화점과 대형매장을 자주가는 학교 친구와 선후배들을 대상으로 삼았으며, 필요하다고 생각된 경우, 백화점과 대형매장에서 쇼핑을 하던 손님을 대상으로 하기도 하였다.백화점과대형매장소비의양적·질적분석문화와경제 , 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 分析






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으로 分析한 리포트 입니다.
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으로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Download : 백화점과 대형매장 소비의 양적 질적 분석.hwp( 65 )
1. 서론
2. 백화점과 대형매장의 소비實態를 통한 양적 비교 分析(분석)
(1) 백화점
(2) 대형 할인 매장
(3) 백화점과 대형 할인 매장의 매출 상황
(4) 백화점의 경제적 strategy화
(5) 대형 할인매장의 경제적 strategy화
(6) 종합·分析(분석)
3. 백화점과 대형매장을 통해 본 소비에 관한 질적 연구
(1) 경제학과 인류학, 그리고 질적 연구
(2) 질적 연구를 통해 바라본 백화점과 대형매장의 소비文化(culture)
3. 계층·연령별 이용 實態에 따른 소비文化(culture) 의 질적 分析(분석)
(1) 계층에 따른 백화점·대형매장의 선호도
(2) 연령에 따른 백화점·대형매장의 선호도
(3) 질적 연구의 한계점
4. conclusion(결론)
5. Reference List
1) 연구주제와 연구대상 그리고 연구방법
연구주제로 선택한 것은, “백화점과 대형매장의 소비文化(culture) ”였으며, 위에서 살펴본 질적 연구의 방법을 적용하여 reference(자료)수집 및 分析(분석)을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