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 경영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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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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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객과의 첫인상 MOT-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표정훈련
1) 눈썹을 살짝 올린다.
기업에게는 태초부터 고객이 있었다. 고…(drop)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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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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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고객들은 보다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고, 고객의 욕구는 날로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요구에 대한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2) 불만은 끝까지 듣고 믿어야 한다. 공업화 초기단계에는 상항 수요가 공급보다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이 생산을 열심히 하게 된다된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 MOT 중요성 15초를 잡아라
2. 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3.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 넘어라
4. 불만 처리의 포인트와 대화법
1) 우선 진심으로 사과한다. ?
2) 눈/ 눈동자 연습
3) 입/ 빰 연습
4) 턱/ 코 연습
5) 입 연습
6) 체크사항
참고
최근 시장의 급격한 환경change(변화)와 경쟁심화로 기존의 판매strategy 으로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3) 다른 불만은 없는지 묻는다. 즉,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조 및 전달과 기업이미지 향상으로 고객만족을 수행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와 성장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4) 불만은 그 자리에서 처리하라.
5) 임기응변식의 대처를 피해야 한다. 그러나 그 동안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별로 인식하지 못했을 뿐이다.
고객만족경영이란 고객만족을 최종goal(목표) 로 하여 전사적으로 그 성과를 향해서 모든 활동을 결집해 나가는 경영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