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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의 종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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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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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IMC
전략(戰略) 론
광고 미디어의 종류 I

20092046 임창수
_SLIDE_2_
CONTENTS

지상파 TV광고

라디오 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옥외광고
_SLIDE_3_
TV는 매스marketing 에서 가장 저렴하면서 가장 효과(效果)적인 미디어로 인식
1. 지상파 TV 광고
_SLIDE_4_
모든 소비자들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미디어

지상파 TV
_SLIDE_5_
BUT !!

TV 광고 효과(效果)의 감소로 회상도가 하락
뉴 미디어의 출현
_SLIDE_6_
SOV와 적정 GRPs
광고의 회상도는 SOV가 아니라
광고선호도에 influence을 미치는 크리에이티브에 의해 큰 influence을 받음
인지(보조)
그러나
회상도없음
1.2%
2.7%
7.3%

인지도 없음
정확한 광고 회상
광고 시청자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 change(변화)

출처:IPSOS ASI(2008), NEXT TV를 통해 기존 브랜드 512개 광고를 시청한 9만 7083명 응답자 기준(미국)
크리에이티브
_SLIDE_7_
시청률과 인게이지먼트
광고량 과 회상률은 반비례
63%
72%
28%
60%
TV 시청 중 다른 곳으로 이동
TV 시청하면서 다른 것을 함
특정 TV 호로그램 시청중 채널전환
특정 TV 호로그램을 계속 시청
TV 호로그램 시청 태도

25.1%
18.9%
13.2%
13.0%
10.4%
8.7%
5개이하(4)
6-10개(8)
11-15개(13)
16-20개(18)
21-30개(26)
31개이상(38)
광고량과 인게이지먼트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조사(2008), 괄호 안의 숫자는 제시 광고수 mean(평균)
출처:닐슨,18세 이상 미국 성인 3793명 전화조사(2000년)
_SLIDE_8_
드라마와 지상파 TV광고
드라마는 지상파TV 전체의 시청률에 리드인 효과(效果)를 만들어내고 있음
_SLIDE_9_
TV 광고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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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의 종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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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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