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화재의 마케팅 전략(戰略) 분석 및 수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6:56본문
Download : LG화재의마케팅전략분.ppt
레포트/경영경제
1. 회사 소개, , 2. 환경 분석, , 3. SWOT 분석, , 4. 마케팅 전략(마케팅 목표, STP, 4P), , 5. 맺음말, FileSize : 346K , [마케팅] LG화재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환경분석 STP 보험회사 마케팅
마케팅,마케팅전략,SWOT,환경분석,STP,보험회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1. 회사 紹介, , 2. 環境 분석, , 3. SWOT 분석, , 4. 마케팅 전략(戰略) (마케팅 목표(目標), STP, 4P), , 5. 맺음말, 내려받기 : 346K






[마케팅] LG화재의 마케팅 전략(戰略) 분석 및 수립
1. 회사 introduce
2. environment analysis(분석)
3. SWOT analysis(분석)
4. marketing 전술(marketing goal(목표) , STP, 4P)
5. 맺음말
고객에게 최고의 신뢰를 주는 초우량 insurance전문회사 𠍷년 설립 현재 자동차insurance, 화재insurance, 해상insurance, 개인연금insurance 등을 판매 하는 국내 손해insurance업계 선도기업 전국 52개 지점, 412개 영업소, 9,000여명의 설계사와 7,000여 대리점이 영업활동을 전개 98년과 99년, 2년 연속 세계적인 insurance사 신용평가기관인 미국의 A.M.Best社로부터 국내 최고등급인 A-(Excellent) 등급을 획득 국제적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insurance사로 인정받는 쾌거շ년 8월-Internet을 통한 실시간 insurance가입이 가능한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오픈 고객만족을 위한 CTI 시스템 구축 추진 중շ년 하반기 - 전사적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 추진 중 보상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모빌시스템을 개발하여 전 보상직원이 노트북을 통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매년 10%이상의 IT투자 확대로 IT자원의 최신화에 주력 경제 environment - 경제 성장 : IMF 경제위기로 경제성장률은 급감 이후 다소 회복하였으나 과거와 같은 성장추세는 어려울 전망 - 노동시장 : 실업 증가와 조기퇴직의 보편화로 노후소득보장대책 마련이 이슈로 등장 . 금융 environment - 금융시장 개방과 경쟁의 글로벌화 : 글로벌 스텐더드의 적용과 금융제도의 선진화 ( insurance시장에서도 외국 기업과 자본 참여의 폭이 넓어짐 ) - 금융겸업화 : 동업종, 이업종 간 금융의 겸업화 - M&A와 금융기관의 대형화 ( insurance사 97`말 50개사에서 99`3월말 현재 45개사 ) . 사회 environment - 인구통계적 變化 : 인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고령층 부양의 사회적 책임 가족구조의 變化로 소가족, 독신가구의 비중 증가 개인 니즈의 다양화 Internet 사용인구의 폭발적 증가 insurance산업의 경쟁 구도 - 단기적으로는 큰 變化가 예상되지 않으나 가격자유화가 진전되면 종합insurance회사와 전문insurance회사 …(drop)
Download : LG화재의마케팅전략분.ppt( 46 )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