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strategy,에코마케팅사례(instance)및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22:50
본문
Download :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전략,에코마케팅사례및분석.pptx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strategy,에코마케팅사례(instance)및分析(분석)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전략,에코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에코marketing
_SLIDE_2_
定義(정의)
에코marketing 의 定義(정의)
定義(정의)
‘에코(Eco)’는 생태학적으로 자연environment을 의미하는 에콜로지(Ecology)에서
따론 용어로서 ‘친environment’의 의미를 담고 있음
‘자연을 보호하자.’ ‘지구를 지키자’라는 구호로 사용
단순히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 필요, 수요의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어 제품을
판매 하는 것이 아니라 environment에 미치는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판매
소비자를 보다 넓은 자요인 자연으로 인식하여 지구의 environment에 초점을 맞추고
행하는 기업의 marketing 활동
_SLIDE_3_
에코marketing 의 등장 배경
등장
배경
쾌적하고 풍요로운 사회복지를 지향하는 인류의 소망에도 불구
급속한 산업화로 인한 각종 environment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
기후變化(변화)로 인한 물 부족, 해수 온도해수면 상승, 자연 재해의 증가 발생 등
우리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침
국제유가를 비롯한 국제 ...
_SLIDE_1_
에코marketing
_SLIDE_2_
定義(정의)
에코marketing 의 定義(정의)
定義(정의)
‘에코(Eco)’는 생태학적으로 자연environment을 의미하는 에콜로지(Ecology)에서
따론 용어로서 ‘친environment’의 의미를 담고 있음
‘자연을 보호하자.’ ‘지구를 지키자’라는 구호로 사용
단순히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 필요, 수요의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어 제품을
판매 하는 것이 아니라 environment에 미치는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판매
소비자를 보다 넓은 자요인 자연으로 인식하여 지구의 environment에 초점을 맞추고
행하는 기업의 marketing 활동
_SLIDE_3_
에코marketing 의 등장 배경
등장
배경
쾌적하고 풍요로운 사회복지를 지향하는 인류의 소망에도 불구
급속한 산업화로 인한 각종 environment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
기후變化(변화)로 인한 물 부족, 해수 온도해수면 상승, 자연 재해의 증가 발생 등
우리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침
국제유가를 비롯한 국제 원자재 가격의 상승세
‘교토의정서’ 발효
지구 온난화의 규제 및 방지를 위한 국제 협약인 기후變化(변화)협약의 수정안
_SLIDE_4_
에코marketing 의 중요성
중요성
각종 environment문제들이 부각됨에 따라 자연environment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뀜
자연environment을 우선시하고 environment을 살리는 소비를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어남
작년 연말에 열린 코펜하겐 기후變化(변화)회의를 비롯하여 政府(정부)와 국제기구,
사회단체, 소비자 등 너나 할 것 없이 environment의 중요성을 강조
친environment의 바람을 타고 세계 각국의 environment규제가 더욱 강화될 조짐을 보임
자연environment에 대한 기업의 기여도가 기업의 이미지와 경영실적에 영향
environment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기업의 관리능력이 제품 경쟁력을 결정짓는 한편
장기적인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는 사안이 되었음
_SLIDE_5_
에코marketing 의 국내 事例(사례) 식품-
CJ제일제당
‘햇반’ 한국표준협회로부터 ‘LOHAS’ 인증을 받음
무균화 포장 시스템 도입 →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전략,에코마케팅사례및분석.pptx( 33 )






설명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전략,에코마케팅사례및분석 ,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전략,에코마케팅사례및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에코마케팅 에코마케팅전략 에코마케팅사례
순서
에코마케팅,에코마케팅strategy,에코마케팅사례(instance)및分析(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