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 과 文化(문화)맥락주의 theory 의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3:28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 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_5093079.hwp( 99 )
다.[방통대유아교육과4학년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구성주의이론과문화맥락주의~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 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 과 文化(문화)맥락주의 theory 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theory 가의 주장을 紹介(소개)하고 두 theory 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기타,방송통신
여러 가지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theory 과 文化(문화)맥락주의 theory 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theory 가의 주장을 紹介(소개)하고 두 theory 을 비교 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방통대유아교육과4학년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구성주의theory 과文化(문화)맥락주의~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20공통]%20구성주의%20이론과%20문화맥락주의%20이론의%20배경,%20기본전제,%20대표적%20이론가의%20주장을%20소개하고%20두%20이론을%20비교%20고찰하여%20유사점과%20차이점을%20논하시오_5093079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EA%B3%B5%ED%86%B5%5D%20%EA%B5%AC%EC%84%B1%EC%A3%BC%EC%9D%98%20%EC%9D%B4%EB%A1%A0%EA%B3%BC%20%EB%AC%B8%ED%99%94%EB%A7%A5%EB%9D%BD%EC%A3%BC%EC%9D%98%20%EC%9D%B4%EB%A1%A0%EC%9D%98%20%EB%B0%B0%EA%B2%BD,%20%EA%B8%B0%EB%B3%B8%EC%A0%84%EC%A0%9C,%20%EB%8C%80%ED%91%9C%EC%A0%81%20%EC%9D%B4%EB%A1%A0%EA%B0%80%EC%9D%98%20%EC%A3%BC%EC%9E%A5%EC%9D%84%20%EC%86%8C%EA%B0%9C%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20%EA%B3%A0%EC%B0%B0%ED%95%98%EC%97%AC%20%EC%9C%A0%EC%82%AC%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5093079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20공통]%20구성주의%20이론과%20문화맥락주의%20이론의%20배경,%20기본전제,%20대표적%20이론가의%20주장을%20소개하고%20두%20이론을%20비교%20고찰하여%20유사점과%20차이점을%20논하시오_5093079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EA%B3%B5%ED%86%B5%5D%20%EA%B5%AC%EC%84%B1%EC%A3%BC%EC%9D%98%20%EC%9D%B4%EB%A1%A0%EA%B3%BC%20%EB%AC%B8%ED%99%94%EB%A7%A5%EB%9D%BD%EC%A3%BC%EC%9D%98%20%EC%9D%B4%EB%A1%A0%EC%9D%98%20%EB%B0%B0%EA%B2%BD,%20%EA%B8%B0%EB%B3%B8%EC%A0%84%EC%A0%9C,%20%EB%8C%80%ED%91%9C%EC%A0%81%20%EC%9D%B4%EB%A1%A0%EA%B0%80%EC%9D%98%20%EC%A3%BC%EC%9E%A5%EC%9D%84%20%EC%86%8C%EA%B0%9C%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20%EA%B3%A0%EC%B0%B0%ED%95%98%EC%97%AC%20%EC%9C%A0%EC%82%AC%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5093079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20공통]%20구성주의%20이론과%20문화맥락주의%20이론의%20배경,%20기본전제,%20대표적%20이론가의%20주장을%20소개하고%20두%20이론을%20비교%20고찰하여%20유사점과%20차이점을%20논하시오_5093079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EA%B3%B5%ED%86%B5%5D%20%EA%B5%AC%EC%84%B1%EC%A3%BC%EC%9D%98%20%EC%9D%B4%EB%A1%A0%EA%B3%BC%20%EB%AC%B8%ED%99%94%EB%A7%A5%EB%9D%BD%EC%A3%BC%EC%9D%98%20%EC%9D%B4%EB%A1%A0%EC%9D%98%20%EB%B0%B0%EA%B2%BD,%20%EA%B8%B0%EB%B3%B8%EC%A0%84%EC%A0%9C,%20%EB%8C%80%ED%91%9C%EC%A0%81%20%EC%9D%B4%EB%A1%A0%EA%B0%80%EC%9D%98%20%EC%A3%BC%EC%9E%A5%EC%9D%84%20%EC%86%8C%EA%B0%9C%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20%EA%B3%A0%EC%B0%B0%ED%95%98%EC%97%AC%20%EC%9C%A0%EC%82%AC%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5093079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20공통]%20구성주의%20이론과%20문화맥락주의%20이론의%20배경,%20기본전제,%20대표적%20이론가의%20주장을%20소개하고%20두%20이론을%20비교%20고찰하여%20유사점과%20차이점을%20논하시오_5093079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EA%B3%B5%ED%86%B5%5D%20%EA%B5%AC%EC%84%B1%EC%A3%BC%EC%9D%98%20%EC%9D%B4%EB%A1%A0%EA%B3%BC%20%EB%AC%B8%ED%99%94%EB%A7%A5%EB%9D%BD%EC%A3%BC%EC%9D%98%20%EC%9D%B4%EB%A1%A0%EC%9D%98%20%EB%B0%B0%EA%B2%BD,%20%EA%B8%B0%EB%B3%B8%EC%A0%84%EC%A0%9C,%20%EB%8C%80%ED%91%9C%EC%A0%81%20%EC%9D%B4%EB%A1%A0%EA%B0%80%EC%9D%98%20%EC%A3%BC%EC%9E%A5%EC%9D%84%20%EC%86%8C%EA%B0%9C%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20%EA%B3%A0%EC%B0%B0%ED%95%98%EC%97%AC%20%EC%9C%A0%EC%82%AC%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5093079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20공통]%20구성주의%20이론과%20문화맥락주의%20이론의%20배경,%20기본전제,%20대표적%20이론가의%20주장을%20소개하고%20두%20이론을%20비교%20고찰하여%20유사점과%20차이점을%20논하시오_5093079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EA%B3%B5%ED%86%B5%5D%20%EA%B5%AC%EC%84%B1%EC%A3%BC%EC%9D%98%20%EC%9D%B4%EB%A1%A0%EA%B3%BC%20%EB%AC%B8%ED%99%94%EB%A7%A5%EB%9D%BD%EC%A3%BC%EC%9D%98%20%EC%9D%B4%EB%A1%A0%EC%9D%98%20%EB%B0%B0%EA%B2%BD,%20%EA%B8%B0%EB%B3%B8%EC%A0%84%EC%A0%9C,%20%EB%8C%80%ED%91%9C%EC%A0%81%20%EC%9D%B4%EB%A1%A0%EA%B0%80%EC%9D%98%20%EC%A3%BC%EC%9E%A5%EC%9D%84%20%EC%86%8C%EA%B0%9C%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20%EA%B3%A0%EC%B0%B0%ED%95%98%EC%97%AC%20%EC%9C%A0%EC%82%AC%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5093079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20공통]%20구성주의%20이론과%20문화맥락주의%20이론의%20배경,%20기본전제,%20대표적%20이론가의%20주장을%20소개하고%20두%20이론을%20비교%20고찰하여%20유사점과%20차이점을%20논하시오_5093079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EA%B3%B5%ED%86%B5%5D%20%EA%B5%AC%EC%84%B1%EC%A3%BC%EC%9D%98%20%EC%9D%B4%EB%A1%A0%EA%B3%BC%20%EB%AC%B8%ED%99%94%EB%A7%A5%EB%9D%BD%EC%A3%BC%EC%9D%98%20%EC%9D%B4%EB%A1%A0%EC%9D%98%20%EB%B0%B0%EA%B2%BD,%20%EA%B8%B0%EB%B3%B8%EC%A0%84%EC%A0%9C,%20%EB%8C%80%ED%91%9C%EC%A0%81%20%EC%9D%B4%EB%A1%A0%EA%B0%80%EC%9D%98%20%EC%A3%BC%EC%9E%A5%EC%9D%84%20%EC%86%8C%EA%B0%9C%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20%EA%B3%A0%EC%B0%B0%ED%95%98%EC%97%AC%20%EC%9C%A0%EC%82%AC%EC%A0%90%EA%B3%BC%20%EC%B0%A8%EC%9D%B4%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5093079_hwp_06.gif)
설명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아동중심의 경험과 교사 또는 또래와의 계속적인 상호 작용이 학습과 발달에 필수적이라고 주장하며 지식 구성에 있어서 영유아의 주체적 역할을 강조한다. 인간을 環境(환경)으로부터 얻은 정보에 따라 행동함으로써 자신의 주변 세계를 이해해 나가는 존재로 간주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계속적인 인지의 재구조화가 이루어진다고 본다. 즉, 영유아의 발달은 유전 또는 環境(환경) 중에 어느 하나의 절대적인 effect(영향) 을 받는 것이 아니고 이들이 상호작용함으로써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방송통신/기타
순서
Ⅱ. 본론
1. 구성주의 理論(이론)
1) 구성주의의 concept(개념)
구성주의는 인간이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스스로 구성해 가는 것을 의미한다. 영유아는 능동적인 학습의 구성자로서 자신의 경험에 대한 반성(reflection)을 통하여 정신적으로 지식을 구성한다. 다시 말하면, 구성주의 입장에서 지식의 형성은 누구에 의해 주입식으로 전달되는 사실의 축적이 아니라 영유아 자신이 스스로 경험함으로써 발견하고 이러한 새로운 발견이 머리속에 이미 지니고 있는 지식과 통합되는 과정을 말한다. 그러므로 구성주의에서는 인간의 능동적인 존재가치를 존중해 주고 있따 구성주의는 196…(skip)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