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이론의 特性(특성)과 모형 및 성과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9:55본문
Download : 학습조직이론의 특성과 모형 및 성과 분석.hwp
학습조직이론의 개념(槪念), 개인학습, 집단학습, 조직학습과의 관계, 특징, 분류, 관점, 모형, 학습성과와의 관계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학습조직이론의 특성과 모형 및 성과 분석.hwp( 62 )
순서
학습조직이론의 特性(특성)과 모형 및 성과 분석
1. 학습조직이란?
2. 개인학습, 집단학습, 조직학습과의 관계
3. 학습조직의 특징
4. 학습조직의 분류
1) 학습의 원천에 따른 분류
2) 학습변혁성 정도에 따른 분류
3) 학습방식에 따른 분류
5. 학습조직의 관점
1) 지식공유 관점(knowledge sharing perspective)
2) 環境適應(적응) 관점(environmental adaption perspective)
3) 경험效果 관점(experience effect perspective)
4) 학습체제 관점(learning system perspective)
5) 통합적 관점(integrative perspective)
6. 학습조직의 모형
1) PeterSenge의 학습조직 모형
2) Wiig의 지식창출 모형
3) Gould, diBella & Nevis의 모형
7. 학습조직과 학습 성과의 관계
참고data(자료)
1. 학습조직이란?
학습조직의 槪念이 나타나게 된 원인(原因)과 필요를 살펴보면 기술정보화(Technology)시대에 많은 기업들은 자동화된 내부 운영시스템, 증가하는 글로 벌적 상호의존 및 경쟁, 그리고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정보처리의 기술적 진보 등과 같은 環境 change(변화)로 인하여 과거와는 다른 環境적인 불확실성을 인식하고 있고 이러한 環境 속에서 경쟁적 우위를 확보, 유지하고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직의 change(변화)를 혁신하고자 한다.학습조직이론의특성과모형및성과분석 , 학습조직이론의 특성과 모형 및 성과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학습조직이론의特性(특성)과모형및성과분석
다. 이러한 이유로 90년대 후반부터 서구 산업…(skip)
레포트/경영경제
학습조직이론의 개념, 개인학습, 집단학습, 조직학습과의 관계, 특징, 분류, 관점, 모형, 학습성과와의 관계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