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 중요성은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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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관리 중요성은 공감
Ⅰ 부각되는 브랜드 자산
1. 외자계의 국내기업인수가 늘어나면서 ‘브랜드 자산’이 주목을 받기 처음
- 외자계는 국내기업 M&A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인수대금에 포함
· 한국존슨은 삼성제약(에프킬러)을 인수하면서 브랜드값으로 297억원을 지급
· 질레트는 로케트전지와 브랜드 사용권(7년)을 계약하면서 660억월을 지불키로 합의
-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매체, 이벤트 나아가 사람까지도 브랜드화하는 추세
2. 선진국에서는 이미 80년대 말부터 브랜드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
- 1988년 필립모리스는 식품회사 크래프트 인수시 장부가격의 6배를 지불하면서 ‘기업이 아닌 브랜드를 구매’ 했음을 강조
- 브랜드가 대차대조표에 기재되지 않는 중요한 무형자산으로 자리잡으면서 마케팅 부서의 이슈에서 CEO의 관심사로 부상
3. 세계 기업들의 브랜드중 가치가 200억 달러를 넘는 것만 12개에 이름 (인터브랜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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