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03:04
본문
Download :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ppt
이러한 논리들을 교수 • 학습이 이루어지는 교실 내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고, 또 적용하여야 한다는 깊은 성찰이 교수 • 학습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이해하는 기틀이 되었다.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집단 구성원의 응집성을 탐구하는 사회성 측정(測定) 理論
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게 되느냐에 크게 의존하게 됨을 깨닫게 된다
-집단과정을 수학적 모형으로 제시한 공식적 모형 理論
-집단과정을 수학적 모형으로 제시한 공식적 모형 理論





.
<사회적 상호작용으로서 교수 • 학습을 이해하는 理論적 기초>
<사회적 상호작용으로서 교수 • 학습을 이해하는 理論적 기초>
-집단 구성원의 응집성을 탐구하는 사회성 측정(測定) 理論
<교수 • 학습의 효과>
집단 속에서 사람들은 서로 여향을 미치고 influence을 받고, 그리하여 alteration(변화) 하는 것이다.
-상호작용하는 개인간의 체제를 구명한 상호작용 理論
레포트 > 교육계열
▶ K. Lewin = 장의 산물이라는 장理論 수립
순서
.
- 교수자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다.
-상호작용하는 개인간의 체제를 구명한 상호작용 理論
-요인분석과 같은 통계적 절차를 통해 집단과정을 분석하는 경험통계적 理論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 교수 • 학습매체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집단 속 에서의 개인의 동기화 방어과정을 탐구하는 심리분석 理論
- 학습자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Download :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ppt( 57 )
-집단을 투입과 생산의 체제로 보고 집단내 의사소통체제 등을 초점으로 삼는 체제理論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 학습자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교수 • 학습의 효과>
- 교수 • 학습매체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요인분석과 같은 통계적 절차를 통해 집단과정을 분석하는 경험통계적 理論
-집단 속 에서의 개인의 동기화 방어과정을 탐구하는 심리분석 理論
▶ K. Lewin = 장의 산물이라는 장理論 수립
- 교수자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게 되느냐에 크게 의존하게 됨을 깨닫게 된다
.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집단을 투입과 생산의 체제로 보고 집단내 의사소통체제 등을 초점으로 삼는 체제理論
설명
집단 속에서 사람들은 서로 여향을 미치고 influence을 받고, 그리하여 alteration(변화) 하는 것이다. 이러한 논리들을 교수 • 학습이 이루어지는 교실 내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고, 또 적용하여야 한다는 깊은 성찰이 교수 • 학습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이해하는 기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