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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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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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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죄중에 태어났고 모태에 있을때부터 이미 죄인이었다”(시51:5) 욥기 15:4절에 의하면 “죽을 life(인생) 이 어찌 깨끗할수 있겠는가? 여인에게서 난사람이 어찌 죄없을수 있겠는가?” 이러한 성서적 근거에 의하여서 원죄는 유전죄로 이해되어 왔다.(고가르탱) 둘째,본래 인간이 가지고 있는 성(性)은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창조”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원죄론_hwp_01.gif 원죄론_hwp_02.gif


원죄론에 대한 글입니다.그러나 만약에 원죄가 유전죄라고 하면은 몇가지 문제를 가지게 된다 첫째,만약에 우리가 아담의 혈통으로 인하여 다시말하여 상속관계를 통하여 죄인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그 죄에 대한 책임이 엄밀한 의미에서 없는 것이다.따라서 성을 죄악된 것으로보고 죄를 유전시키는 수단으로 보는 아우그스틴의 견해는 성서의 정신에 위배된다 이상의 두가지의 problem(문제점)에서 우리는 원죄가 유전죄라는 사실에 동의할수 없다.원죄론의성서적근거 , 원죄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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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원죄의 problem(문제점)과 새로운 해석
교회의 전통에 있어서 원죄(原罪)는 유전죄(遺傳罪)로 이해되어 왔다.성서가 말하는 아담은 개인인 동시에 “모든 인간의 근원적 통일성에 대한 표현”이기 때문이다즉 아담은 개인이면서 동시에 모든 …(투비컨티뉴드 )

다.

원죄론의성서적근거
순서

원죄론
원죄론에 대한 글입니다.

우리는 아담이 지은 원죄가 임신과 분만을 통하여서 생리적(生理的)으로 유전된다고 볼수 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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