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5:43
본문
Download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doc
물론, 불황이 기업에게 부정적인 影響만을 주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제약이 있는 불황기에 적합한 marketing 전략(戰略) 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전세계적인 불황으로 많은 기업들이 판매감소, 가동률 하락, 이윤저하 등의 고통을 겪고있다아 게다가 최근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마저 보이고 있어서 기업들은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응 전략(戰略) 이 필요하게 되었다. 기업들은 marketing 부서들이 적극적으로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기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호황기와 달리 불황기에는 한정된 시장에서 제한된 marketing 자원을 이용해서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적절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선택하고 실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불황을 겪으면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경쟁력이 오히려 강해질 뿐만 아니라, 도태된 기업들의 시장도 획득할 수 있어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할 수 있다아 1990년대 초반 불황 탈출에 성공한 Intel, Dell, 싱가포르 航空(항공) 등 여러 선진 기업들이 호황기에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에서 잘 알 수 있다아
그렇다면, 불황을 극복하고 재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marketing 전략(戰略) 들이 필요한 것인가? 불황을 잘 이겨낸 기업들의 marketing 전략(戰略) 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었다. 또한, 신제품 개발 관련한 R&D 투자와 core 인력 확보, 브랜드 파워 등의 future 성장 엔진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도 기업들이 풀어야 할 숙제이다. 즉,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노력,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투자, 고객 집중화와 채널 효율화 등과 같은 marketing …(drop)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기타사업계획 , 불황 탈출 위한 가지 마케팅 전략
설명
사업계획/기타
불황,탈출,위한,가지,마케팅,전략,기타,사업계획
다.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戰略
순서
Download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doc( 21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戰略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marketing 전략(戰略)
최근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기업들은 이를 타개할 다양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아 그러나, 불황기의 marketing 활동은 여러 가지 면에서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이미 상당수 기업들이 인원 감축, 경상비 절감 등을 통한 유동성 확보 등 비상 경영 체제로 돌입하고 있다아 특히, 매출이 감소하는 불황기에는 marketing 부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