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야마 부시코(楢山節孝)”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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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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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에게 그러한 풍습은 자연적인 원리였고, 삶을 위한 당연한 의례였을 것이다.
이 마을에서는 자식(子息)이란 오로지 ‘장남(長男)’만이 생존의 가치가 있다아 한 가족(家族)의 가장권(家長權)은 장남에게 전수(傳受)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장남이 아닌 다른 자식들은 살아 남아야 할 존재의 이유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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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야마 부시코(楢山節孝)”를 보고
나라야마부시코영화감
다. 그들의 삶의 모습을 `생을 위한 투쟁`이라 표현(表現)한 것은, 그들의 생활(生活)의 대부분이 ‘먹고 살기 위한’, 말 그대로의 생존(生存)에의 욕구(慾求)로부터 처음 하기 때문일것이다 70세의 노인이 나라야마에 가야 하는 이유는 식구(食口)의 입을 하나라도 줄이기 위해서이다. 영화의 전반부에 보면, 한 어린 사내아이가…(skip)
영화 나라야마 부시코를 보고 쓴 report입니다. 그렇게 하자면, 더 이상 노동력(勞動力)이 부족한(먹는 것 만큼 일을 해내지 못하는) 노인들이 희생(犧牲)하는 것은 자연(自然)의 원리에 순응(順應)하는 듯 하다. 이러한 풍습은 비단 노인들이 나라야마에 가야 되는 것 말고도, 다른 방향에서도 나타난다. 그러한 이들에게 같이 밥을 먹어야 하는 입을 하나라도 줄이는 것은 그들이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방편(方便)이었다. 척박(瘠薄)한 environment(환경) 의 산간 마을에서는 아무리 열심히 일하여도, 경제적(經濟的)으로 얻을 수 있는 생산(生産)량은 제한되어 있다아 겨울이면 눈이 내려, 더 이상의 식량 생산 활동을 할 수 없는 이들에게 ‘겨우살이’는 크나큰 고통(苦痛)이다. 이러한 논리를 이 마을에서는 하나의 상징(象徵)적인 의례(儀禮)인 ‘나라야마’라는 풍습을 통해서 이루어 내고 있다아
이러한 나라야마의 풍속(風俗)이 언제부터, 어떻게 처음 되었는지는 이 영화를 통해서는 알 수 없다.나라야마부시코영화감 , “나라야마 부시코(楢山節孝)”를 보고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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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장면장면에는 인간(人間)의 살기 위한 처절한, 그래서 아름답기도 한 생(生)에 대한 투쟁(鬪爭)이 나온다. 예측해 보건대, 아마 이 마을이 생겨난 이후, 그들이 척박한 산간 자연 environment(환경) 에 적응해 가면서 살기 위한 적응(適應)기제로서 자연스럽게 생겨났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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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나라야마 부시코를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마치 우리의 선조(先祖)들이 겪었던 ‘보릿고개’와 비슷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