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학] 지history회교육의 해결해야할문제와 나아갈 방향 모색 - 실질적 instance(사례) 중심으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12:38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교육론 Report.hwp
지식은 더하면 더할수록 예리해진다고 하였는데, 앞으로 제가 잠재적인 lifelong education 의 수혜자가 될 것으로 여기다면 오늘의 이 생각이 결코 아깝지 않다고 봅니다. 무한 경쟁 사회 속에서의 교육은 지속적이며 체계적이고, 또한 개인의 요구와 목적에 잘 맞게 짜여져 있어야 한다. 물론 제가 아직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새로운 분야에 대해 알게 되어서 기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바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공교육은 극히 제한적이어서 이와 같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
Download : 지역사회교육론 Report.hwp( 45 )
2) lifelong education 사들의 현재
이 글을 스타트하며
이 글을 스타트하며





2) 사회culture적 특성(特性)을 반영한 지역사(歷史)회교육
지역사회교육
1.지역사(歷史)회교육의 定義(정의)
3) 경기불황과 lifelong education 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1) 도서관과 평생학습관
3.지역사(歷史)회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
순서
다.
4) 사회복지인가? lifelong education 인가?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conclusion
2.지역사(歷史)회교육의 현실
1) 상호보완적 관계 구축과 정보교류의 장 구축
전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교육은 미래사회에서 요구되어지는 바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와 발맞추어 등장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도 현대의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와 발맞추어 등장한 평생교육의 개념도 현대의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럼 제 글의 서막을 열도록 하겠습니다. 무한 경쟁 사회 속에서의 교육은 지속적이며 체계적이고, 또한 개인의 요구와 목적에 잘 맞게 짜여져 있어야 한다.
지역사(歷史)회교육론을 한 학기 동안 배우면서 나름대로 지역사(歷史)회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공교육은 극히 제한적이어서 이와 같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 더군다나 우리의 공교육은 선진국의 수준에도 크게 못 미치고 있고, 또한 OECD 국가 중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만족도도 꼴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의상학] 지history회교육의 해결해야할문제와 나아갈 방향 모색 - 실질적 instance(사례) 중심으로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전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교육은 未來(미래)사회에서 요구되어지는 바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더군다나 우리의 공교육은 선진국의 수준에도 크게 못 미치고 있고, 또한 OECD 국가 중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만족도도 꼴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가, 더 나아가 국가가 담당해야하는 지history회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가, 더 나아가 국가가 담당해야하는 지역사회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