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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헌법 제31조 1항에서는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교육법 제4조에서는 `모든 국민은 성별, 종교, 신념,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 있어서 差別을 받지 아니한다.공교육[1] , 공교육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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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아교육 공교육의 관념
2.공교육의 원리
3.유아교육공교육화의 必要性
4.공교육화의 선결課題
5.공교육화의 역싸적 배경
6.`유아교육법안`에 따른 찬반 논의
7.공교육화의 방향 및 課題


1.유아교육 공교육의 관념

대통령 자문기구인 교육개혁위원회는 공교육을 `공교육이란 교육의 사회적 유용성으로 인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교육으로, 국가나 공공단체가 관리, 운영, 지원하고 국민 모두에게 개방하여 보편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을 말한다. 이러한 공교육은 교육의 기회균등을 위해 무상성과 의무성을 추구하고, 교육내용에서의 중립성과 보편성을 추구하며, 국가가 관리, 감독, 운영하는 학교 제도 중심의 교육을 그 원리로 하고 있따
또한 나정은 공교육을 국가 또는 지방자치 단체가 유아교육 기관의 설립과 운영에 소요되는 경비의 전부 또는 상당 부분을 부담하고 지도감독의 권한과 책임을 갖는 교육체제로 정이하고 있따 이기숙은 유아교육 공교육화를 이루기 위해 해결해야 할 선결課題로 이원화된 교육체계의 정상화, 유아교육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 강화, 부적절한 교육과정이 improvement, 사교육비 부담 감소, 교사 양성체제 및 자격제도 improvement, 유아교육시성의 수급 불균형과 지역별 편중 문제 해결, 사회적 변화에 따른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체제 확립 등을 지적했다.`라고 명시하고 있따
교육의 기회균등은 취학기회의 균등, 교육여건의 균등, 교육의 결과 또는 effect의 균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따 취학의 기회 균등은 교육에 대한 접근 기회, 즉 취학 및 진학기회가 능력에 따라 공평하게 열려있는 것을 의미하고 교육여건이 균등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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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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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data(資料)는 공교육에 대해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

공교육[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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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본 자료는 공교육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처럼 공교육의 원리는 교육의 기회균등, 무상성과 의무성, 교육내용의 보편성, 중립성 그리고 국가가 필요제정이 전부 또는 상당부분을 지원하고 지도 감독의 권한과 책임을 갖는 학교제도 중심의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2.공교육의 원리

교육의 기회균등은 헌법에서 처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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