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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엘서와 오바댜서와 12소선지서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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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여호와의 날`이란 한마디로 `여호와께서 history(역사) 의 어느 한 순간에 결정적으로 이땅의 history(역사) 에 개입하셔서 악인을 멸하시고 의인또는 회개하는 자들에게 구원을 행하시는 역동적인 심판과 구원의 날`을 가리키는 신학용어이다.

여기서 `여호와의 날`에 대해 알아보자.
`여호와의 날`이란 구약 선지서에 나타나는 구약적 종말 사상을 반영하는 중요한 신학용어이다. 암5:18-20절을 보면 분열왕국시대 후기곧B.C8세기 중반경 아모스선지자가 활동할 당시에 이미 이 `여호와의 날`의 槪念이 이스라엘 백성가운데 널리 알려져있었다.




요엘서와 오바댜서와 12소선지서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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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엘서와오바댜서와12소선지서의관계

본 data(資料)는 요엘서와 오바댜서와 12소선지서의 관계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그대표적인 사람으로 욥의 친구인 `데만사람 엘리바스`(욥4:1)이 있었다. 하지만 하나님의 떠난 인간 중심의 교만은 멸망으로 끝날수 밖에 없었다(옵8,9절).

또한 에돔의 죄는 형제 유다왕국이 느브갓네살에 의해 침략을 당했을때(B.C.586년) 도움을 주기보다는 그 침략에 동조했다(왕하24:2;25:3-7). 더욱이 환난당하는 이스라엘을 방관하며 기뻐하며 완전히 멸망되기를 기원하기까지 하였다(시137:7). 또한 정복자의 끄나풀이되어 처절하게 함락된 예루살렘을 빠져나와 탈출하는 남유다 백성들의 퇴로를 막는가 하며 그것도 모자라 곳곳에 숨어있는 남유다 백성들을 찾아내어 바벨론에게 노예로 넘겨주었다(옵14절)

에돔의 멸망은 바로 이러한 죄의 결과로 왔다.요엘서와오바댜서와12소선지서의관계 , 요엘서와 오바댜서와 12소선지서의 관계자연과학레포트 ,

에돔의 죄악상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오바댜서에 나타나있따 에돔의 교만과 타락(옵1-4절) 배반과 멸망(5-9절)으로 볼수있으며 에돔이 이처럼 선지자들에 많이 거론되어졌던 이유는 일찍이 에돔은 이스라엘의 형제국이었다(신23:7). 그러면서도 항상 숙적관계에 있었고 에돔나라도 일찍이 강대한 나라였다(창36장, 출15:15, 민20:14). 또한 오바댜서에도 나와있듯이 에돔은 지혜로운자가 많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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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본 자료는 요엘서와 오바댜서와 12소선지서의 관계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그리고 옵15절에 나오는 `여호와 날`은 욜1:15;2:1, 아모스5:18;8:9등 여러선지자가 언급했다.

심판의 날 구원의…(투비컨티뉴드 )


다.

이처럼 심판과 구원의 양면성을 구체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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