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 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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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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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업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인터넷(Internet)에서 발생하는 고객정보와 기업고객정보의 통합 및 분석을 위한 기회가 발생하였다.
기업의 마케팅 및 판매 형태에 있어서도 1970년대 기업이 대량생산을 하면 팔리던 시대의 Mass Marketing에 익숙해져 있는 기업은 고객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이에 따른 신속한 대응을 하지 못하면 살아 남지 못하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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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CRM의 定義(정이) 및 발전방향
1. 들어가며
정보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해 고객이 적극적으로 많은 정보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통해 상품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가격까지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 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 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CRM 정 발전방향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과거 고객이 물건을 파는 사람을 찾아 다녀야 하는 S…(투비컨티뉴드 )
2. 고객관계경영(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의 定義(정이)
3.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발전과정
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 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



다. 따라서 기업은 인터넷(Internet) 고객의 고객성향 파악을 통한 고객분석 작업과 이에 대한 필요성(必要性)이 더욱 증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