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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강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3:09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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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인지가 발달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교…(To be continued )


제 3 강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에 대한 글이며,브루너는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을 기초 등에 관한 글입니다.
- 행동적 표현, 상징적 표현, 영상적 표현
브루너는 교과의 학문 구조를 학생 스스로가 발견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문제 상황을 제공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라고 했다.
• 구조는 그 교과에 필수적인 정보로서 기본적인 아이디어, 관계, 패턴 등으로 구성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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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제 3 강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에 대한 글이며,브루너는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을 기초 등에 관한 글입니다.


I. 서론
가. 브루너의 EIS 이론(理論)
나. 브루너의 네 가지 이론(理論)
다.[교육]Bruner의발견을통한학습 , 제 3 강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사범교육레포트 ,
[교육]Bruner의발견을통한학습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제 3 강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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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어떤 교과의 기본적인 구조는 여러 관념들로 구성되어 있고 또 이러한 관념들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하나의 구조를 이루고 있따
• 평면, 단순 닫힌 도형, 사변형, 삼각형, 이등변, 부등변, 등변, 직각 등의 용어의 뜻을 배웠다고 하자.
• 하지만 이러한 용어들은 서로 어떻게 연관되어 있을까?

가. 브루너의 EIS 이론(理論)

• 어떤 아이든지 당연히 성장을 통해서 인지적 발달을 한다. 딘즈의 이론(理論)
라. 브루너와 딘즈의 만남
마. 수학적 관념 학습의 원리
바. 수학 관념학습을 위한 6단계

1. 대수학의 지식이 없다면
2. 대수학이란

II. 대수: 무엇을 또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2. 학생들에게 대수의 중요성 알려주기
기초 대수(elementary algebra)는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대수적 모델 찾기

• 브루너는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理論)을 기초
• 아동의 인지 발달은 사물이나 현상의 구조를 파악하는 방식에서 질적인 차이를 나타낸다고 보았으며,
• 이러한 차이를 지식의 표현양식으로 관념화하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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