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쇼핑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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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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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브랜드는 기업, 유통업자, 소비자에게 가치를 증가시킨다고 보았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레포트(report) 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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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제품은 기능적 혜택을 주는 것이고, 브랜드는 기능적 목적을 능가하는 제품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이름, 상징물, 디자인, 마크를 의미한다. 여기서의 브랜드자산은 개개인의 소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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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쇼핑몰의브랜드자산이고객만족에미치는영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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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Ⅱ 장 브랜드 자산에 대한 이론(理論)적 배경
1. 브랜드자산의 concept(개념)
브랜드는 오늘날 고도의 marketing 책략의 核心도구로 취급되고, 또한 중요한 법적 자산으로 평가되고 있다 기업에서 브랜드가 차지하는 가치는 고정자산과 유형자산을 합한 금액의 4~7배에 달하고 있다 이렇듯 브랜드의 자산가치가 크면 기업의 가치는 그만큼 증대되는 것이다.
Keller(1993)는 소비자의 측면에서 브랜드자산이란 브랜드의 marketing 활동에 대하여 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에 브랜드 지식이 미치는 차별화된 결과 로 정의(定義)한다. 한편 Bovee & Arens(1982)는 브랜드자산가치를 “어떤 상표에 대해 일정기간 동안 경쟁상표와 비교해서 소비자, 유통업자, 판매원 등이 생각하고 느끼는 가치”라고 정의(定義)하였다.
Aaker(1991)는 브랜드자산가치를 “브랜드와 그 이름 및 상징과 결부된 브랜드자산 및 신뢰도의 집합체로서, 회사와 그 회사의 고객에게 대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제공되는 가치를 가감하는 것”으로 정의(定義)하고 있다 그에 의하면 브랜드자산을 구성하는 자산이나 부채는 그 브랜드의 이름 또는 성별과 연관된 것이어야 하며, 만일 브랜드의 이름이나 심벌이 바뀐다면 자산이나 부채의 전부 혹은 일부가 影響을 받거나 없어질 수 있다
Wells, Burnett, Moriarty(1992)은 브랜드자산가치를 “상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우수한 상표명의 이익”이라고 정의(定義)하였으며, Wilkie(1986)는 브랜드자산가치를 “상품명에 속한 추가적인 가치”로 기술하였다.
Farquhar(1989)는 “고객이 어떤 상품에 대하여 호감을 갖게 됨으로써 그 상표를 붙이고 있는 상품의 가치가 증가된 부분” 브랜드자산가치(brand equity)라고 정의(定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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