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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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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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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strategy)分析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1
2
3
4
Situation
Analysis
&
SWOT Analysis
STP
IMC Objectives
&
Concept
IMC Strategy
Contents
_SLIDE_2_

Analysis
STP
Concept
IMC Strategy
맥주 시장점(長點)유율
낮은 D의 시장점(長點)유율
Analysis
78.9%
21.1%
국내맥주
수입맥주
44.3%
55.7%
하이트진로 맥주
O.B 맥주
8.1%
78.9% X 44.3% X 8.1% =
Dry Finish D
다른 하이트진로 맥주
94.3%
2.8%
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06
( 기준 : 출고량 kℓ )
_SLIDE_3_

Analysis
STP
Concept
IMC Strategy
맥주 월별 출고량
여름에 집중되는 판매량
Analysis
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06
_SLIDE_4_

Competitor 4P - Cass

Analysis
STP
Concept
IMC Strategy
Analysis

Product

→ 공정과정에서의 差別화 시도

→ 첨단 냉각 필터사용
→ 완전 무균 공정(설비의 재질이나 연결 이음새)
Price

→ 런칭 당시, Fresh 맥주임을 고려해 기존 열처리 맥주보다
20% 높은 고가격책략을 채택
Place

→ Cass는 초기 진로 소주의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유통전
략을 수립
→ 1차적으로 경인지역,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공략 goal(목표) 로
설정→ 소형 유통망으로는 Cass Toks 와 같은 맥주 체인점 사업
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
Promotion

→ Cass는 OB맥주에 인수 합병 된 후, 기존에 제품의 공definition
고급화에 초점→ 젊은 층이 맥주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한다는 조사에
착안하여, 20…(To be continued )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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