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감상문) ] 모리와함께한화요일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모리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19:21
본문
Download : 모리와함께한화요일.hwp
그리고 나름대로 속이 상했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으면서, 나는 나의 모습을 천천히 다시 돌이켜 보게 되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순서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이란 책은 유명해서...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언제인지 모를 내 죽음에 대하여까지도... 단숨에 책장의 마지막 장까지 넘겼을 때 절로 한숨이 나왔다. 그런 스승을 가진 모리 선생님의 제자들이 부러웠으며 또한 그런 스승님과 아주 특별한 화요일을 만들 수 있었던 미치란 제자가 부러웠다. 나도 누군가에게 녹아들고 싶다. 그리고 모리 교수가 한 얘기들을 읽으면서 아직 남은 날이 훨씬 많은 내 미래에 대해 준비하기로 했다. 이 책이 다른 책에 비해 얇고, 내용은 비록 적지만 내게 여러 가지 교훈을 가져다 주었다. 사람이 사람의 마음에 녹아든다는 것은 살아 숨쉬는 시간 이후에도 존재한다는 것일 것이다. 모리가 이처럼 나의 마음에 녹아들 수 있었던 것은 남아 있는 삶을 고통과 절망으로 보내지 않고 마지막까지 값지게 보내며, 죽음 역시 人生의 마지막 장으로 받아들이는 무리의 자세였을 것이다.
Download : 모리와함께한화요일.hwp( 53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이란 책은 유명해서...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이 책은 소설도 아닌 수필도 아닌 실화를 이야기한 것이다. 불치병에 걸린 스승과 그의 절친한 제자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화요일마다 만나서 철학 강의를 한 수업노트라고 할 수 있다 이야기는 모리교수가 숨을 거두는 화요일까지에 있었던 모리와 그의 제자 미치와의 대화들로 이루어져...
감상문 모리와함께한화요일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모리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다. 도대체 나는 무엇을 해야할까라는 생각할 시간을 가지면서 이것저것 많이 생각도 해보고 싶었지만, 우선은 학교 교과과정을 따라가느라 정신없이 살고 있었기에 이 책을 통해 나에 대하여 돌이켜 보게 된 것이다. 무작정 컴퓨터가 좋아서 전공을 선택을 하게 되었지만, 막상 배우고 보니, 이것은 아니다라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다. 올바른 삶의 방향을 이끌어 줄 스승이 부재한 사회에서, 모리와 같은 스승을 책으로나마 오래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었다.)
설명
[感想文(감상문) ] 모리와함께한화요일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모리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이란 책은 유명해서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 수업을 통하기 전 난 한번도 접할 기회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