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기업의마케팅믹스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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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9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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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戰略
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이러한 인지는 특정 제품이 실제로 생산 또는 공급된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
당시 연구소의 제1차 처리해야할문제는 Japan인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드는 것이었다. Japan 진출 당시 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이었으므로 그리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못했다. 그리고 주류 산업은 기호품으로 전형적인 소비재산업임과 동시에 제품간의 대체성이 매우 큰 산업인 것이 큰 특징이다.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 1977년 Japan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일분의 인구는 한국의 2.8배에 해당하며, 가장 관심사인 소주시장은 매년 성장중이라는 점에서 진로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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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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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 기업의 marketing 믹스 성공事例
Ⅰ. 진로의 Japan진출 戰略 分析
1970년대 들어와 우리나라 경제는 고도의 성장과 함께 급속한 대외 의존적인 경제구조로 변해갔다.
진로가 많은 국가 중 Japan에 진출을 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Japan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가 편하다는 advantage(장점) 을 지니고 있다아 또 같은 한자文化(culture) 권이고 쌀소비분화권에 속해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도 유리하다. Japan소주의 정밀한 ingredient分析부터 처음 해 그것과 差別(차별) 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아 나갔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Japan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Japan에 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한다. 맛을 좌우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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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때문에 한국 경제는 세계경제의 동향에 민감한 영향을 받았으며 불황과 호황을 반복 하는 예측 어려운 경제 상황이었다. 취약한 국가이미지와 제품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이 시기 국산양주 시대가 개막되었다는 것도 진로가 해외진출을 계획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제품개발은 인력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국제 진로연구소에서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