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물류] 로지스틱스의 개요 및 성공instance(사례) 향후과제(pro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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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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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경영자들은 시장에서 추가적인 상품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결정해야한다. 예를 들어 어떠한 회사가 고객의 불평, 특별한 주문, 손해 클레임, 반송(반품),어음 문 제들을 처리하는 고객 서비스 부서나 고객 서비스 직원을 가지고 있다아
로지스틱스 시스템은 많은 여러 기능적인 활동들로 구성된다.
●로지스틱스의 성공 및 모범事例
(1)고객 서비스
순서
③로지스틱스의 범위
③로지스틱스의 범위
(2)수요창조기능
①로지스틱스의 정이
●우리나라 로지스틱스의 향후과제課題
로지스틱스에 관한 내용을 기술
☞판매정보(실수요정보)와 재고정보(품절이나 과잉재고)를 파악하여 기업이 재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수요와 공급을 원활히 연결하여 주는 것





●로지스틱스(Logistics)
⑤로지스틱스의 목적
☞Logistics는 광의의 물류와 기본적으로 같은 concept(개념)이라고 보아도 좋다.
☞물류를 상품력으로 생각하는 것. 현재는 상품의 품질이나 가격이 평준화되어 물류 서비스 를 타사와 차별화함으로써 판매경쟁수단으로 활용하는 것(marketing 기능)
(3)수급조정・통합기능
로지스틱스, 물류, 페덱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고객서비스는 다차원적이고 어떤 조직의 로지스틱스 노력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런 차원에서 고객에게 실망을 안겨 준다면 고객 불만족을 야기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전체적인 로지스틱스 노력이 허사 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조직은 고 객 서비스를 그들이 실제적으로 이행하는 어떤 것보다 좀 더 한정적인 기능 시각을 가진 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장에서 기업들은 고객에게 제공해야할 상품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재고 감축에만 관심을 기울인 다.
[경영, 물류] 로지스틱스의 개요 및 성공instance(사례) 향후과제(problem)
로지스틱스에 관한 내용을 기술
②로지스틱스 기능
☞고객에 대한 상품공급활동이며, 수요에 대한 충족활동이다. 반면에 Physical distribution(물적 유통)은 협의의 물류로 판매 물류를 주요영역으로 하고 있다아
④로지스틱스 시스템의 구성요소들
☞재고관리는 고객들이 물건을 주문할 때 그러한 물건을 가지고 있지 않을 시를 대비하여 추가적인 물품을 유지하는 비용을 말한다. 그것 은 또한 원재료와 구성요소의 재고를 위해 필요한 일이다. 그래서 기업은 자신 들이 유지할 수 있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의 재고만을 원하지 그 이상의 재고는 원하지 않는다. 생산된 상품을 소비자에게까 지 도달시키는 과정에 관련된 제반활동으로 필요한 물품을, 필요한 장소에, 적정한 가격 으로 전달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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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재고 관리
(1)수요충족기능(물류 본연의 기능)
②로지스틱스 기능
설명
④로지스틱스 시스템의 구성요소들
☞고객 서비스부서나 직원의 이러한 노력과 목적 때문에 많은 고객과 연관되어 있는 그들이 곧 기업자체이고 전반적인 로지스틱스 시스템에 있어 그들의 역할은 중요하다. 재고를 유지 하는 데는 비용이 든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넓 게 보면 전체적인 로지스틱스 노력의 결과물 이다.
다. 주요 아래와 같이 묘사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서비스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재고의 부족을 충당하기위해 로지스틱스 시스템을 운영한다. 그래서 전 체 로지스틱스 시스템에서 그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고객이 상품의 최종 소비자이기 때문일것이다 고객이라는 것은 다양한 니즈 를 가지므로 한편으로는 재고를 유지하는 비용과 다른 한편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았을 때 드는 비용의 균형을 이루는 형식의 재고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고객은 기업에 있어 생산라인 이다. 이러한 일은 회사가 점진적으로 더 낮은 재고 수준을 가질수록 더 복잡하게 된다. 즉 로지스틱스 시스템은 고객 서비스 와 고객 만족 이라는 결과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