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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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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CJ LION 신제품개발 marketing 기획서
Ⅰ. 서론

1. 보고서 작성배경

모든 신제품은 소비자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그리고 관리의 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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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비자를 얼마나 잘 아느냐가 신제품 성공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또한 세제를 세탁기에 넣을 때 매캐한 먼지가 나와 기관지에 좋지 않았다.

과거의 모기향을 피우던 때에도 소비자들은 화재의 위험성이라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대체 할 수 있는 수단이 없었기 때문에 소비를 모기향을 소비했었다. 이러한 시장에 혁신 제품, 제품계열 확장, 제품라인의 추가, 제품 improvement, 재포지셔닝 등을 통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레드오션인 세탁세제 시장의 일부를 점유할 수 있는 블루오션 아이템을 들고 찾아간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알아차리고 전자 모기향을 출시한 이후로 불로 피우는 모기향은 이제 거의 이용되지 않는다. 세탁을 할 때도 분명 불편한 사항이 있고 그 問題點을 먼저 알아차리고 improvement하는 기업이 성공을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불편한 사항과 그에 따른 제품 improvement을 하여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목표(goal)이다.

Ⅱ. 본론

1. 신제품개발 아이디어 도출

세제는 크게 가루형 세제, 액체형 세제, 시트형 세제 3종류로 나뉘고 섬유유연제는 액체형 세제와 시트형 세제 2종류로 나뉜다. 그로 인해 세탁세제 시장은 꾸준한 수요가 있을 수밖에 없다.

현대인들은 타인에 대한 시선 의식으로 인한 청결관리에 신경을 더 쓰는 추세이다.

세제 시장도 마찬가지 이다. .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무언가의 improvement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잘 파악하여 적기에 출시를 한다면 소비자들은 신제품에 관심으로 보답을 할 것이다. 종류가 많지만 각각의 問題點들이 있었다. 꾸준한 수요가 있어서 시장의 크기는 크지만 다소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은 부진한 듯 한 느낌이 드는 것이 세탁세제 시장이다.
가루형 세제는 세정력이 좋지만 잘 녹지 않아 세탁하고 난 후 옷 군데군데에 세제 찌꺼기가 묻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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