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理論(이론) 비교, 설명(explanat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7 08:05
본문
Download : 20062m_youasahoikyoyukD.hwp
이렇게 아동이 사회의 신념, 행동, 가치를 습득해 가는 과정을 사회화라고 한다.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은 한 개인의 옳고 그름에 대한 도덕기준과 관련된 행동으로 바로 도덕기준은 아동이 부모, 교사, 또래 등 여러 사회화 대행자와의 상호작용에서 형성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회화가 아동에게 주는 influence(영향)에 대해 알아보면, 첫째로, 사회화는 아동이 행동을 통제하게 한다. 아동은 사회의 다른 구성원과 상호 작용하면서 그 사회에서 efficacy적으로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지식, 기술,…(省略)
Ⅰ. 서론, , , Ⅱ. 본론, 1. 사회성발달이론, , 1) 사회학습(social leaming)의 의미, , 2) 사회화이론, , ① Freud의 정신분석 이론, ②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③ Erikson의 심리 사회적 이론 , ④ Parsons의 이론, ⑤ Mead의 상징적 상호작용 이론, ⑥ Cooley의 거울자아 이론 , , , Ⅲ. 결론, , FileSize : 47K , [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이론 비교, 설명기타방송통신 , 사회성발달이론 사회학습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심리사회적이론
[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理論(이론) 비교, 설명(explanation)
순서
방송통신/기타






사회성발달이론,사회학습,정신분석이론,사회학습이론,심리사회적이론,기타,방송통신
설명
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사회화 과정은 한 개인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된다.
Ⅰ. 서론, , , Ⅱ. 본론, 1. 사회성발달理論(이론), , 1) 사회학습(social leaming)의 의미, , 2) 사회화理論(이론), , ① Freud의 정신分析(분석) 理論(이론), ② 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이론), ③ Erikson의 심리 사회적 理論(이론) , ④ Parsons의 理論(이론), ⑤ Mead의 상징적 상호작용 理論(이론), ⑥ Cooley의 거울자아 理論(이론) , , , Ⅲ. 결론, , 다운로드 : 47K
Download : 20062m_youasahoikyoyukD.hwp( 36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성발달theory(이론)
1) 사회학습(social leaming)의 의미
2) 사회화theory(이론)
① Freud의 정신分析 theory(이론)
② Bandura의 사회학습theory(이론)
③ Erikson의 심리 사회적 theory(이론)
④ Parsons의 theory(이론)
⑤ Mead의 상징적 상호작용 theory(이론)
⑥ Cooley의 거울자아 theory(이론)
Ⅲ. 結論(결론)
아동의 사회성 발달은 아동이 속해 있는 사회의 다른 구성원들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신념, 행동, 가치를 습득해 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따 즉, 아동의 사회성 발달이 이루어져야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적절히 適應해 나갈 수 있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