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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유통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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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8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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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에 있어서 B2B 전자상거래는 산지의 생산자조직(회원농협, 영농조합법인)과 소비지(도매시장, 종합유통센터, 대형유통업체, 대량 실수요자등)간 거래를 전자화하는 개념(槪念)으로 설정한다.농산물유통정책2002 , 농산물 유통정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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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유통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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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유통정책2002




순서









설명

Ⅰ. 농산물 유통의 의의

Ⅱ. 농산물 유통 기구

Ⅲ. 농산물 유통 경로 및 조직

Ⅳ. 우리 나라 농산물 유통의 problem(문제점)

Ⅴ-1. 2002년 유통여건 및 정책방향(농림부 자료(data))
Ⅴ-2. 2002년 중점 추진과제課題

Ⅵ.농산물 유통정책 改善과제課題



5. 물류표준화 사업 추진

물류표준화 사업의 강력한 추진 및 파렛트단위 출하 장려 : 파렛트 출하에 대한 지원강화 특히 파렛트 회수, 관리 및 부대비용에 대한 부담 경감조치가 필요하다.

나. 전자상거래 기반 구축

1) 직접적인 지원보다는 간접적인 기반 구축에 지원 : B2C는 민간자율에 맡기고 B2B 전자상거래에 정책적인 관심을 집중한다. 물류정보화를 위한 산지 바코드 프린트기에 대한 지원이 요구된다

6. 유통정보 확충 및 전자상거래 기반 구축

가. 유통정보 확충

1) 생산·출하의사결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정보시스템의 구축 필요 : 종합유통정보시스템에서는 관측정(measurement)보와 일반 유통정보를 접목하여 생산자의 생산, 출하 의사결정에 활용할 시스템이 필요하다.
농산물 유통정책에 대해서 과제 및 정책방향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있다.

Download : 농산물 유통정책.hwp( 81 )


농산물 유통정책에 대해서 과제(problem) 및 정책방향 등에 대해서 說明(설명) 하고있다. 전자 거래에 대응하는 표준규격 마련…(투비컨티뉴드 )

다.

2) 물류비 절감을 위한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및 활용 : 농산물 물류정보시스템에서는 수송차량위치 추적은 물론, 수배송 알선, 저장창고알선, 교통정보 등을 제공하여 수송비 및 보관비 절감에 기여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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