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 kimvote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imvote3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 설명하시오_5010559.hwp





순서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개념(槪念)
1) 부모교육의 정이
2) 부모교육의 필요성(必要性)
3) 부모교육의 목적과 활동
4) 부모교육의 기본가정
2.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理論
1) 민주적 부모교육理論의 발달과정
2)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4) 자녀의 양육원리
(1) 생활태도와 양식
(2) 직접目標(목표)와 행동strategy의 파악
(3) 잘못된 행동에 대한 이해와 행동통제 strategy
5) 부모교육 호로그램과 평가
6) 민주적인 갈등해결 방법
3. 고든의 부모 효율성 훈련
1) 부모 효율성 훈련理論의 발달과정
2)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4) 자녀의 양육원리
(1) 부모의 수용성 수준 파악하기
(2) 문제의 소유자 파악하기
(3) 상호성장을 돕는 경청기술들
(4) 부모입장 알리기
(5) 민주적 방법
5) 부모교육 호로그램 PET 원리
4.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 비교

Ⅲ. conclusion(결론)

<출처>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개념(槪念)
1) 부모교육의 정이
부모교육은 “부모가 부모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부모역할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교육적인 활동”으로 정이된다
부모교육이라는 용어는 “부모를 어떻게 가르치느냐?”와 연관 지어 생각되었는데 1960년대 이전의 부모 교육은 교사나 전문가들이 부모를 교육시키는 즉, 부모의 입장에서 보면 ‘교육 받는다’는 소극적인 의미로 여겨졌다.
특히 코메니우스의 모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언급 이후로 강조되어 온 부모교육의 필요성(必要性)은 과학적, 객관적 사실…(省略)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부모교육%20A형]%20드라이커스와%20고든의%20부모교육이론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59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부모교육%20A형]%20드라이커스와%20고든의%20부모교육이론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59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부모교육%20A형]%20드라이커스와%20고든의%20부모교육이론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59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부모교육%20A형]%20드라이커스와%20고든의%20부모교육이론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59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부모교육%20A형]%20드라이커스와%20고든의%20부모교육이론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59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부모교육%20A형]%20드라이커스와%20고든의%20부모교육이론을%20비교%20설명하시오_5010559_hwp_06.gif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드라이커스와고든의부모교육이론(理論)을비교설명(說明)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 설명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드라이커스와고든의부모교육이론을비교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 설명하시오_5010559.hwp( 44 )




설명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방송통신/기타
,기타,방송통신

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부모교육 A형]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 설명(說明)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그러나 미국의 헤드스타트 운동이나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의 확대로 소극적인 의미는 바뀌었는데, 1960년대 이후부터 부모교육은 교사나 전문가와 가정이 부모가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작용 하는 것으로 이해되기 처음 했다.
일반적으로 부모교육은 부모 참여, 부모 개입, 부모 훈련, 부모 역할하기 등의 용어와 혼용되는 경향이 있다아 이러한 여러 정이들에서 부모교육 또는 부모훈련 자녀교육 및 발달을 위해 교육받는다는 소극적 의미가 강하고, 부모참여 또는 부모개입은 가정과 교육기관이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보완 작용을 하는 좀 더 포괄적이고 적극적인 개념(槪念)이라고 할 수 있다아
최근에는 부모교육에 내포된 소극적 의미가 부모참여의 의미까지 포함하는 포괄적 의미로 사용된다 부모교육을 교육학 대사전에서는 ‘이미 성인이 된 사람을 위한 일종의 성인교육’이라고 정이를 내리고 부모교육의 목적, 방법, 부모교육 담당기관을 통해 그 성격을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구소 편 ‘교육학 용어사전’에서는 부모교육을 “교육의 효율를 높이기 위해 부모들에게 아동 발달 교육과정 등을 알려주고 가정에서의 협력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처음 된 교육으로서 부모로서 효율적인 양육 태도 빛 방법을 지니도록 교육하는 것을 일컫는다”라고 정이하고 있다아

2) 부모교육의 필요성(必要性)
부모 교육은 자녀를 낳고 양육하기 처음 한 인류의 歷史(역사)와 함께 처음 되고 계속되어 왔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imvote.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imvot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