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vote.com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 kimvote3 | kimvote.com report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 kimvote3

본문 바로가기

kimvote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02:05

본문




Download :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hwp




설명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이론) 核心(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일단 기호적 기능(semiotic function) 혹은 상징화하는 인지 능력만 부상하면 언어생활이 가능하다고 보기 때문일것이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인지 발달을 언어발달의 토대를 형성해 주는, 즉 아동은자신이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기 때문일것이다 언어가 심각하게 지연된 아동은 상징 놀이와 모방 행위도 늦게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들(Snyder, 1978: Bates et al., 1982)도 있으며, 두 단어 또는 세 단어 문장이 나타날 때쯤 되면 아동들의 가상적 놀이에도 몇 가지 제스처의 조합이 나타나기 스타트해 음료를 붓고, 마시고, 입을 닦는 등 상상 행위의 계열화(sequencing)와 절편화(chunking)카 나타난다고 밝힌
자료title proper(제목) :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순서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에 대한 레포트(report) 자료입니다. 둘째, 아동이 초기에 사용하는 언어 의미의 인지적 기초와 관련한다고 보는 점이다.
다.



언어 획득에 대한 인지적 기초를 가정한 Piaget는 첫째, 대상을 어떤 다른 것으로 나타낼 수 있는 상징적 혹은 기호적인 기능 같은 인지적 능력이 있을 때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본다.


또한 아동의 첫 단어가 다른 의미론적 범주들보다는 대상을 명명 (naming)하는 것이라는 사실과 아동이 18개월쯤 되어 어휘의 급속한 확대를 보이는 점 역시 언어에 선행하는 주요한 인지구조의 變化로서 설명(說明)될 수 있다는 것이다. .


아동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말한다는 것으로 이 시기에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은 감각운동기 동안 숙달한 것이다. 한 단어 발화 시기에 위와 같은 인지와 언어 기능 사이의 연계는 많은 연구들 의해 지지되고 있따 이런 연구에서는 Piaget의 주요한 발달 단계와 언어발달과의 관계, 예를 들어 아동이 가장 높은 단계의 대상영속성 concept(개념)을 획득하는 과정에 있을 때에야 부재를 나타내는 gone이라는 말이 나타난다는 것 등을 밝히고 있따 아동의 초기 언어가 행위자, 그들이 가하는 행위, 그들이 행위하는 대상물, 사물이나 사람의 위치 등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음은 Piaget에 있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닐것이다.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 >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이론)




Piaget에 의하면 이런 표상 능력들은 타고난 것이 아니고 영아기 동안 이루어 낼 발달적 성취물로서 이 성취는 영아로 하여금 단어의 사용은 물론, 대상영속성 concept(개념)의 획득, 지연 모방, 그리고 상징 놀이를 가능케 해준다. 그리하여 상징놀이, 제스처, 지연 모방행동들이 아동의 첫 단어와 같은 시기에 나타난다.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이론)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리포트 reference(자료)입니다.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ference(자료)명 : 피아제의 언어획득theory(이론)



자료제목 :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상징 능력으로 아동의 언어 획득의 과정을 설명(說明)하는 Piaget식의 접근은 아동이 어떻게 해서 단어를 사용하게 되는지, 왜 아동의 특수한 단어들이 특수한 의미를 전달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대단히 설득력이 높다.

Download :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hwp( 66 )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6275_01_.jpg 피아제의 언어획득이론-6275_02_.jpg
Piaget에 의하면, 아동 언어발달은 속도, 인과 관계 등 다른 인지 기능들의 발달과도 병행할 수밖에 없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imvote.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imvot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