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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전략(戰略) )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戰略) 모형(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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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틀러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
(1) 측면진입전술(flanking strategy)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목표(目標)시장에 대한 정보부족 경험부족 등으로 이미 목표(目標)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존기업보다 훨씬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다아 따라서 기존기업과 정면으로 경쟁하기보다는 측면에서부터 점진적으로 경쟁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시장진입에 있어 보다 용이하다. 이 같은 전술을 측면진입전술이라 한다. 즉, 기존기업의 경쟁력이 약하기 때문에 거의 경쟁상대가 되지 않는 시장에서부터 스타트하여 기존기업의 약점을 은밀하게 공격하는 전술이 유호하다. 이 전술의 주요 목표(目標)는 장차 기존기업의 key point(핵심) 사업부문을 공격하기 위하여 사전에 충분한 시장지위를 확보하는 데 있다아 따라서 측면진입전술의 效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기존기업이 공격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게 하거나 알더라도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도록 하여야 한다. 즉, 기존기업이 시장에 진입하지 않아 경…(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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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국제경영전술)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모형(유형)
목차

(국제경영전술)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모형

Ⅰ. 측면진입전술

Ⅱ. 정면진입전술

Ⅲ. 포위진입전술

Ⅳ. 우회진입전술

Ⅴ. 게릴라식 진입전술
(국제경영전술)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모형

코틀러(P. Kotler)는 日本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거나, 혹은 미국 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제3국 시장에 진입하고자 할 때, 사용했던 해외시장 진입전술을 다음과 같은 다섯 개의 전술유형으로 구분하였다.
측면진입전술에는 지리적 측면진입전술과 시장세분화를 통한 측면진입전술의 두 가지가 있다아 지리적 측면진입전술(geographical flanking Strategy)은 기존기업이 친혀 없거나 경쟁력이 매우 약한 지역시장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는 전술이다.

- 코틀러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
(1) 측면진입전술(flanking strategy)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목표(目標)시장에 대한 정보부족 경험부족 등으로 이미 목표(目標)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존기업보다 훨씬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다아 따라서 기존기업과 정면으로 경쟁하기보다는 측면에서부터 점진적으로 경쟁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시장진입에 있어 보다 용이하다. 즉, 목표(目標)시장의 미충족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되, 가능한 한 기존기업과의 경쟁을 피하면서 기존기업의 약점을 공격하는 전술이다.국제경영전략,기업,해외시장,진입전략,모형,유형,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제경영전술)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모형(유형)
목차

(국제경영전술)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모형

Ⅰ. 측면진입전술

Ⅱ. 정면진입전술

Ⅲ. 포위진입전술

Ⅳ. 우회진입전술

Ⅴ. 게릴라식 진입전술
(국제경영전술)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술 모형

코틀러(P. Kotler)는 日本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거나, 혹은 미국 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제3국 시장에 진입하고자 할 때, 사용했던 해외시장 진입전술을 다음과 같은 다섯 개의 전술유형으로 구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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