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업 example(사례) 로 分析(분석)한 후발기업의 선발기업 따라잡기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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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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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선진기업들의 사업 성패를 사전에 학습할 수 있어 투자비의 낭비를 줄일 수 있었다.
선진기업들은 시장선점을 통한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 신인도, 설계와 생산 전반에 걸친 기술적 성숙도, 설비투자 조기 회수를 통한 우수한 원가구조 등의 advantage(장점) 을 활용하여 국내기업들에 대한 거대한 진입장벽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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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업 example(사례) 로 分析(분석)한 후발기업의 선발기업 따라잡기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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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발주자의 약점을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도약한 국내 전자·정보통신업체들의 사례(instance)를 통해 선진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다섯 가지 方案을 모색해 보았다. 각종 특허 및 라이센스는 신제품 시장 진입을 갈망하는 국내기업들을 압박하기에 충분했다. DVD의 경우 로얄티가 제품가격의 10%를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CDMA 단말기의 경우 매출액의 약 6%를 로얄티로 지급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들은 후발주자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포춘誌, 타임즈誌 등 세계적인 저널로부터 세계 최고의 전자기업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소니를 능가하는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6일부로 삼성전자는 약 66조원의 시장가치를 기록, 소니를 추월한 바 있다
1. 후발주자의 이점을 살려
90년대 초반까지 국내 전자기업들은 선진기업을 따라가기에 급급했으며, 당연히 후발주자의 불이익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다. LG나 삼성의 자체 브랜드를 장착한 디지털 TV, PDP TV, LCD 모니터 등 첨단제품들이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은 물론 난공불락의 적지라고 표현할 수 있는 Japan에서도 호평이다. 선진기업을 따라간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사업의 위험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이었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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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의 DRAM 생산국, 세계 최대의 LCD 생산국, 세계 최대의 CDMA 단말기 생산국, 등등... 유럽, 미국, Japan 등 선진국에 뒤쫓아가기 급급했던 국내 전자·정보통신 산업에 새로운 신화가 탄생하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LG필립스엘시디, 삼성 SDI, 삼성전기 등은 이미 세계 전자·정보통신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위상을 굳히기 처음 했다.전자기업사례로분석한 , 전자기업 사례로 분석한 후발기업의 선발기업 따라잡기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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