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 학교폭력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13:26
본문
Download : 사회문제론 - 학교폭력에 관해.hwp
설명
학교폭력을 교내뿐만 아니라 학교 주변까지 포함한 피해로 정이. 가장 광의 학교폭력은 “학생이 당한 모든 피해”라고 정이(김준호 외, 1996)라고 보며, 학교폭력을 학교에서 일어나는 폭력에만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에 의해 학교 안팎에서 일어나는 폭력으로 괴롭힘 · 또래폭력 · 따돌림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으로 정이한다. 이러한 행동이 靑少年(청소년) 들에 의하여 행해질 때 그것을 靑少年(청소년) 폭력이라고 하며, 학생에 의해 행해질 때는 학원폭력이라 하며 대략 10대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4. 학교폭력의 발생Cause
(1) 협의의 개념
-Reference List
(2) 광의의 정이
5. 학교폭력의 징후 및 문제
사회문제론,학교폭력
2. 학교폭력의 유형
1. 학교폭력의 개념(槪念)
학교폭력
사회문제론 - 학교폭력에 관해
학교폭력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의 이론 4. 학교폭력의 발생원인 5. 학교폭력의 징후 및 문제 6.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 -참고문헌
3. 학교폭력의 이론(理論)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학교폭력 youth을 위한 복지정책
1) 학교폭력의 개념
Download : 사회문제론 - 학교폭력에 관해.hwp( 27 )
학교에서 일어나는 폭력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사실 이러한 표현에는 중요한 시각적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간단히 정이하기 어렵다. 학교폭력
일반적으로 폭력은 법률이나 사회규범을 위반하여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어떤 행동을 강요하거나 상처를 내는 것이라고 정이한다. 즉, 연구자에 따라 학교폭력이 발생하는 장소, 가해와 피해의 대상 등이 조금씩 상이한데, 이러한 시각차이는 폭력의 발생비율, 피해와 가해의 원인과 같은 연구결과에 차이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권이종, 1997).

순서
1. 학교폭력의 개념
다. 신체적인 것과 함께 언어적 폭력과 같은 정신적인 것도 포함하지만 대부분 신체적인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