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평생교육체제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11:20
본문
Download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hwp
3)
국가
OECD 平均(평균)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
영국
미국
호주
한국
참여율
33.56
56.8
55.7
52.5
43.9
39.7
38.8
17.25
표 1 - 20세 이상 성인인구의 학습 참여율4)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대학lifelong education 의 역할과 의미, 운영 실태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대학…(To be continued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대학lifelong education 은 1970년 계명대학교가‘주부대학강좌’를 개설한 것을 시초1)로 대학에서 lifelong education 이 처음 되었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대학의 평생교육체제analysis
대학의,평생교육체제분석,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hwp( 16 )
대학에서의 lifelong education 체제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대학lifelong education 의 개념(槪念)과 의미
2. 대학 평생(사회)교육원
(1) 대학lifelong education 원 설치 실태
(2) 대학 lifelong education 원 운영의 characteristic(특성)
(3) 대학 lifelong education 원 프로그램(program])
3.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1) 교육목표(目標) 및 비전
(2) 운영
(3) 강좌紹介
4. 대학 lifelong education 의 문제가되는점 및 해결방안(方案)
5. 대학lifelong education 발전 전략(strategy)
Ⅲ. 나가며
대학에서의 lifelong education 체제
Ⅰ. 들어가며
우리나라 대학의 lifelong education 은 외국대학의 lifelong education 과 비교해 볼 때, 그 역사(歷史)는 그리 길지 않다. 그러나 오늘날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개발과 사회적 통합을 위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OECD의 data(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들의 lifelong education 참여율은 17.2%로 OECD 국가들과 비교해 볼 때, 성인 학습 참여율이 매우 낮은 실정이다.






순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analysis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982년 사회교육법이 제정되고 이듬해 사회교육법시행령이 공포되므로 대학lifelong education 이 본격화되었다2). 이후 lifelong education 법으로 개정됨으로서 lifelong education 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증대되었고 많은 대학에서도 lifelong education 원을 설립하여 대학lifelong education 을 운영하게 되었다.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