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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Engineering test(실험) - 인장시험(tension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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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진응력(True stress), 진변형률(true strain)
- 재료가 인장되면서 단면적이 줄어들어 가해지는 하중이 줄어들더라도, 계속되는 가공경화로 인해 응력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이 구간에서의 재료거동을 선형 탄성거동(linear elastic behavior)이라고 하며, 이러한 탄성영역에서의 응력과 변형률의 기울기의 비례상수로 계산 할 수 있따
④ 항복강도 (Yield stress)
: 하중이 항복점 이상으로 증가하면 재료는 항복하기 스타트하는 점인 소재가 소성변형 혹은 영구변형 되기 시…(skip)





다.
보통 이로부터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값은 연성재료와 취성재료가 다르며, 연성재료에서는 인장강도, 항복점, 연신율 및 단면수축률 등을 구하고, 취성재료에서는 인장강도와 연신율을 주로 구하게 된다
또한 그 외에 인장시험 에 의해 측정(measurement)될 수 있는 재료의 기계적 성질로서는 비례한도, 탄성한도, 탄성계수, 포와송비 등이 있따

2)experiment(실험)理論
① 공칭응력(Engineering stress), 공칭변형률(engineering strain)
- 시편의 초기 단면적과 초기 표점거리를 기준으로 계산된 응력과 변형률로서 변형이 커지면서 시편의 단면적이 줄어드는 것을 반영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나 대부분 工學(공학) 적 목적에서는 항복 이내의 범위에서 설계를 하기 때문에 공칭응력, 공칭변형률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항복 이후의 재료의 거동이 관심대상일 경우 반드시 진응력, 진변형률를 사용하여야 한다.



실험결과/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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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시험(tension test)

1)experiment(실험)목적
인장시험은 재료강도에 관한 기초적인 data(資料)를 얻을 목적으로 수행되는 공업시험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시험으로, 보통 환봉이나 판 등의 평행부를 갖는 시험편을 축방향으로 인장하중을 가해 하중과 변형을 측정(measurement)한다.

③탄성계수 (Modulus of elasticity)
: 시편에 처음 하중을 가하면, 시편의 비례한도(proportional limit)1)에 도달하기까지 작용하중에 비례하여 늘어난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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