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marketing example(사례) ] 실패한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6:10
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실패한 사례.doc
적어도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그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리라는 생각을 했다. 독일 신발업자는 당황하지않을 수 없었다.
정확하게 기억을 할 수는 없지만 1988:: 전후로 기억된다 당시 코카콜라는 청량음료게의 시장석권을 위해 새로운 코카콜라의 맛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겠다면서 연구한 결과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톡쏘는 맛이 소비자들에…(생략(省略))
![[기업마케팅사례]%20실패한%20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8B%A4%ED%8C%A8%ED%95%9C%20%EC%82%AC%EB%A1%80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실패한%20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8B%A4%ED%8C%A8%ED%95%9C%20%EC%82%AC%EB%A1%80_doc_02.gif)
다.
독일의 실패는 인간이면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사고, 즉 인류의 보편적 文化(문화)를 경시한 상품개발 때문이었다. 세개 어느 나라건 몸의 상위에 속하는 머리 부분은 존중하고, 발 부분은 비하하는 성향을 다 가지고 있´U. 동양에서만 존두사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유럽도 마찬가지이다. 결과는 상품개발의 실패였다. 1995년 평양축전에 코카콜라가 등장했을 때 세계 언론은 북한에도 자본주의가 유입되고 있다고 보도하기까지 했으니 코카콜라라는 상품성과 자본주의의 상징을 여실히 보여주는 한 예라고 할 수 있따
사실 코카콜라를 마시지 않는 국가는 세개에서 북한 밖에 멀다고 할정도로 널리 보급된 상품이지만 소비자 文化(문화)를 잘못 이해한 결과 회사의 명운을 걸 정도의 위기에 봉착한 적이 있었다. 文化(문화) 경시로 인한 실패 事例(사례)이다. 아무리 축구가 인기 스포츠라고 해도 발에 신는 축구화 모양의 전화기를 얼굴에 갖다대야 하는 그 굴욕감은 서양인들도 수용할 수 없을 정도라는 사실을 미리 알았다면 그 독일 회사에서는 그런 전화기를 개발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아무도 그 전화기를 쳐다보는 사람은 없었다. 독일인뿐만 아니라 전 유럽인은 축구를 사랑한다는 것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사실이다. 여기에 착안한 독일 전화회사에서는 축구화 모양의 전화기를 생산하여 세계박람회에 출품했다.
[기업marketing example(사례) ] 실패한 example(사례)
기업마케팅사례,실패한,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실패한 사례.doc( 95 )
[기업마케팅사례] 실패한 사례 , [기업마케팅사례] 실패한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실패한 사례
순서
설명
[기업marketing example(사례) ] 실패한 exampl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文化(문화)에 대한 경시로 인해 상품 판매에 실패한 事例(사례)도 있따 실패한 상품은 1980년대 후반에 세계박람회에 출품된:: 독일 회사의 축구화 모양을 가진 전화기였다.
코카콜라는 미국이 낳은 세계적인 기업이며, 자본주의의 대명사라 지칭될 정도로 코카콜라가 주는 상품으로서의 위력 또한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