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 지歷史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program])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20:16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ppt
Download :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ppt( 26 )






학교사회복지 - 지歷史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program]) 중심으로...
Ⅰ.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한 이해
Ⅱ.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시행 결과
1. 새나교실 C·A“마법의성”
1) program 기획 의도
2) program
3) program 개요
4) program 내용
2. 새나교실 운영
1) program 기획 의도
2) program 효능
3) program 개요
4) 새나교실 운영 내용
3. program 평가
1) 준비사항에 대한 평가
2) 진행(활동)에 대한 평가
3) 뒷 마무리에 대한 평가
4) program에 대한 평가
5)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나)에 대한 평가
6) 기대효능 달성에 대한 평가
7) improvement(개선)되어야 할 점
학교중심모형
학교에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상시 고용 또는 파견되어 전체 학생들이 교육의 연장선상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지역복지관 중심모형
학교에서 다루기 어려운 특수한 욕구나 문제를 가진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복지관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adolescent(청소년) 상담센터 모형
서울시 교육청이 12개소 adolescent(청소년) 상담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스타트, 지역복지관 중심모형서의 현 우리나라 program 분류
Ⅱ.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시행 결과
▷ CA(특별활동)을 통한 학교사회사업실시
▷ 평일 상담소 개방(화, 금) – 부흥중학교
평일 상담소 개방(월, 수, 금)
- 임곡중학교(10:00 - 16:00)
▷ 자원봉사특전 : 직장체험 연수로 가능, 학교사회사업…(To be continued )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학교사회복지팀 ,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학교사회복지팀
다.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事例(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